UPDATED. 2021-10-25 13:04 (월)
팔도, '왕뚜껑' 모델로 문세윤 발탁
상태바
팔도, '왕뚜껑' 모델로 문세윤 발탁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9.0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왕뚜껑’ 브랜드 모델로 예능 대세 개그맨 문세윤(39)을 발탁했다. 

팔도는 8일부터 TV, 디지털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규 CF를 노출하고 '든든하고 푸짐한 용기면' 콘셉트로 '왕뚜껑'을 적극 홍보한다. 

신규광고는 ‘이왕~뚜껑해’편으로 배고픈 문세윤의 등장으로 시작한다. 마트와 편의점, 차박 캠핑 등 다양한 상황에서 이왕 먹을 것이면 든든한 왕뚜껑을 먹으란 메시지를 ‘이왕~뚜껑해’라고 재치 있게 표현했다. 일종의 언어유희로 마치 ‘왕~뚜껑해’처럼 들린다. 

MZ세대를 겨냥한 숏폼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영상에선 일반 컵라면을 먹을 때 자주 사용하는 꿀팁 3가지(△ 컵라면 뚜껑고정 △ 컵라면 식혀 먹기 △ 앞 접시 만들기)를 소개한다. 각 편마다 문세윤은 왕뚜껑은 뚜껑이 있어 번거로운 과정 없이 맛있게만 즐기면 된다는 내용을 비교해 보여주며 웃음을 유발한다.

[사진=팔도 제공]
[사진=팔도 제공]

팔도는 "누적 판매량 20억 개 달성을 앞둔 ‘왕뚜껑’은 주력 제품 중 하나다. 용기면 최초 뚜껑에 덜어먹는 콘셉트와 꾸준한 제품 출시로 고객 사랑을 받아왔다. 8월에는 봉지면 형태로 재해석한 ‘왕뚜껑 봉지면’을 출시하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했다. 기존 봉지면 대비 얇은 면발과 넉넉한 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문세윤이 함께한 신규 CF를 통해 국내 대형 용기면 시장 내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라고 전했다. 

김명완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평소 시청자들에게 건강한 웃음을 전하며 식도락을 즐기는 문세윤 이미지와 왕뚜껑 브랜드가 잘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며 “맛은 물론 푸짐함과 든든함까지 갖춘 왕뚜껑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991년 출시한 ‘왕뚜껑’은 31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 용기면 브랜드 중 하나다. 지난 5월에는 만우절 이벤트 ‘황제뚜껑’을 상품화해 면 양을 20% 늘린 ‘왕뚜껑 한정판’을 출시했다. 6월에는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왕뚜껑녀’에서 착안한 ‘왕뚜껑 모자’를 의류브랜드와 함께 출시한 바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