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31 02:38 (금)
스타벅스, 28일 전국에서 '리유저블 컵' 제공
상태바
스타벅스, 28일 전국에서 '리유저블 컵' 제공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9.2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8일 하루동안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조 음료 주문 시, 다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하는 ‘리유저블 컵 데이’를 진행한다. 

‘리유저블 컵 데이’는 글로벌 스타벅스 50주년과 세계 커피의 날(10월 1일)을 기념해 커피를 통해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 가치와 일회용 컵 사용 절감에 대한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고객 행사다. 한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아시아 국가에서 함께 진행한다. 

28일 당일 매장을 방문해 제조 음료를 주문하면 글로벌 스타벅스 50주년 기념 특별 디자인이 적용된 그란데(16oz) 사이즈 다회용 컵에 음료를 담아 제공하며, 컵 사이즈를 고려해 행사 하루동안 숏, 톨, 그란데 사이즈로만 주문이 가능하다.

많은 고객들이 ‘리유저블 컵 데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28일 당일 하루 동안 사이렌 오더 주문 제한과 동일하게 1회 주문 시 최대 20잔까지 주문 가능하다. 다회용 컵 소진 시에는 기존처럼 매장용 다회용 컵이나 일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올해 7월부터 제주 지역 매장 4개점에서 '일회용 컵 없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번 ‘리유저블 컵 데이’ 운영을 통해 다회용 컵 사용에 따른 환경보호 메시지를 전달하고 행사 이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지속적인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권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서 개인 컵 주문 시 한시적으로 일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했으나 다회용 컵 사용 활성화를 위해 29일부터는 깨끗하게 세척된 개인 컵을 이용해 주문하는 고객에게 개인 컵에 음료를 담아 제공한다. 기존 개인 컵 이용 고객에게 제공하던 300원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혜택은 지속 유지된다. 

스타벅스는 올해 탄소 감축을 목표로 한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올 하반기 제주 지역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전 매장에 일회용컵 사용을 전면 중단하고 다회용 컵 사용을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지난 2월과 7월 식물 기반 푸드를 연이어 선보이고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상품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 24일부터 '오트 밀크'를 기본 선택 옵션으로 도입해 운영하면서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