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위니아딤채, 수제 맥주 브루어리 '카브루'와 이색 협업
상태바
위니아딤채, 수제 맥주 브루어리 '카브루'와 이색 협업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1.0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위니아딤채가 수제 맥주 브루어리 카브루와 ‘딤채×구미호 엠버테일(딤채×KUMIHO Amber Tail)’ 한정판 배럴 에이지드 맥주를 출시했다.

위니아딤채는 "금번 프로젝트는 한국의 식문화를 선도하는 미식가전 브랜드 ‘딤채’와 모험을 추구하는 수제 맥주 브루어리 ‘카브루’가 제품 간의 경계를 허물고 MZ세대(1980년대 이후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Z세대를 합친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4일 밝혔다.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위니아딤채에 따르면 ‘딤채×구미호 엠버테일’은 와인 배럴에서 오랜 시간 맥주를 담아 숙성하는 배럴 에이징 양조 기법을 적용했다. 한국의 전통음료인 배숙을 모티브로 배, 생강 등 한국적인 재료로 만든 와일드 에일을 실버오크 배럴에서 반년 이상 숙성시켜 한국적인 맛과 풍부한 오크향의 조화가 특징이다.

위니아딤채는 "배럴 에이지드 맥주는 구입 후 보관 방법에 따라 에이징 되어 맛이 변화하는데 이번 한정판 맥주를 김치냉장고 딤채의 주류 보관 모드를 이용해 최적의 온도로 맞춤 보관하면 더욱 풍부한 맛과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위니아딤채는 이번 ‘딤채×구미호 엠버테일’ 한정판 배럴 에이지드 맥주를 11월부터 한정 판매하며, 대유몽베르컨트리클럽과 위니아스토리 카페, 팝업스토어인 비어포스트바, 낫히든플레이스, 카브루 브루펍, 데일리샷 앱(APP)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MZ세대와의 소통과 새로운 고객 경험의 확대를 위한 이색 프로젝트”라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새롭게 변화하는 딤채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취지에서 한정판 배럴 에이지드 맥주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