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이제 실전, '국민가수' 결승 도전하는 톱 14는?
상태바
이제 실전, '국민가수' 결승 도전하는 톱 14는?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1.2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하이라이트로 질주하는 '국민가수', 결승의 문턱에 선 톱 14가 결정됐다.

지난 25일 방송된 TV조선 글로벌 K팝 오디션 ‘내일은 국민가수’(이하 ‘국민가수’) 본선 3차전 무대 결과가 공개됐다. 이날 경연에서는 본선 3차 국민콘서트 마지막 팀 국가봉의 무대와 각 팀 대장전이 펼쳐졌다.

마스터 예심전 1위 박창근 대장을 중심으로 뭉친 김영흠-김성준-진웅-지세희 국가봉 팀은 ‘국민가수’의 ‘세시봉’을 목표로 한다는 포부를 전했다. 박창근-김영흠-김성준이 기타 합주로 ‘웨딩케이크’와 ‘사랑의 진실’을, 지세희와 진웅이 혼성 듀오로 분해 ‘핫 스터프(HOT STUFF)’를 열창하는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국가봉 팀은 마스터 점수 1041점을 받으며 1라운드 3위를 차지했다.

 

[사진=TV조선 제공]
[사진=TV조선 제공]

 

본선 3차전 1라운드 ‘팀전’이 종료되고, 마스터 점수에 관객 점수를 더한 각 팀별 1라운드 최종 순위가 발표됐다. 그리고 1위는 관객 점수 역시 1위를 차지한 ‘숯속의 진주들’, 2위는 ‘무쌍마초’, 3위는 ‘국가봉’, 4위는 ‘오소리’, 5위는 ‘진수병찬’이 차지했다.

중간평가에서 5위를 거둬 부담감을 짊어진 이병찬은 대장전에서 박효신 ‘숨’을 선곡했다. 이병찬은 담담하게 노래를 시작했으나 클라이맥스에 다다라 음이탈을 일으키고 말아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럼에도 다시 집중하며 끝까지 무대를 지켜냈다. 케이윌은 “국민가수는 '이병찬 성장기'"라고 말하기도 했다. 대장 이병찬의 마스터 점수는 965점, 최저점을 받은 이병찬은 팀원들에게 미안해 눈물을 쏟았다.

무쌍마초 대장 박장현은 박정현 ‘미아’를 선곡했다. 고난도 노래에 가사 실수까지 거듭해 불안한 모습을 보였으나, 막상 무대에서는 폭발적인 고음을 선보이며 완벽하게 무대를 끝냈다. 김범수는 “'박장현 회복기'도 있다고 생각한다. 무대를 하며 회복해가는 걸 볼 때 위로가 되는 훌륭한 무대였다”고 전했다. 박장현은 1175점으로 마스터 총점 중 최고점을 받았다.

5소리 대장 임한별은 송골매 ‘아가에게’를 선곡해 베테랑다운 깔끔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석훈은 “숙련된 가수가 목이 안 좋았을 때 어떻게 노래하는지 잘 보여준 거 같다"고 평했다. 임한별은 982점의 마스터 점수를 받았다.

 

[사진=TV조선 방송 화면 캡처]
[사진=TV조선 방송 화면 캡처]

 

숯 속의 진주들 대장 김동현은 신용재의 '오늘'을 선곡해 안정적인 무대를 펼쳤다. 박선주는 “노래방에서 친구들이랑 부르는 수준의 느낌이었다. 다이내믹을 이끌어가는 힘이 흡입력 있었는데 오늘은 상당히 기대에 못 미쳤다"고 평했다. 김동현은 마스터 점수 1028점을 받아, 순위 격변을 예고했다.

마지막으로 무대에 선 국가봉 대장 박창근은 이정선 ‘외로운 사람들’을 선곡했다. 기타 연주와 함께 담담하게 노래하던 박창근은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김범수는 “다른 참가자분들에 비해 정말 디테일이 높다. 경연이다 보니 부담도 되셨을 텐데, 오히려 내려놓고 가볍게 불러냈다. 박창근 님의 시그니처 무대를 봤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다. 박창근은 마스터 점수 1072점을 받았다.

팀 미션과 대장전 대결까지 합한 결과 1위는 ‘무쌍마초’, 2위는 ‘숲속의 진주들, 3위는 ’국가봉‘, 4위는 ’진수병찬‘, 5위는 ’5소리‘ 팀이었다. 최종 1위한 ’무쌍마초‘팀 전원만이 준결승전에 전원 올라가게 됐다. 이어진 마스터들의 회의 끝에 추가 합격자가 결정됐다.

1위를 차지한 ‘무쌍마초’의 박장현, 고은성, 하동연, 손진욱, 조연호와 함께 김유하, 김동현, 이솔로몬, 박창근, 김영흠, 김성준, 임한별, 이병찬이 준결승에 진출할 톱 14로 선정됐다. 추가 합격자로 선정되지 못한 11명은 아쉽게도 '국민가수'를 떠나야 했다.

한편, 이날 발표된 5주차 대국민 응원 투표에서는 김동현이 1위를 차지했다. 누적 투표 현황에서는 이병찬이 1위를 차지했고 2위에 이솔로몬, 3위에 김동현이 올랐다. 대국민 응원 투표 6차 결과는 내달 2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국민가수’ 8회를 통해 발표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