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SPC 파리바게뜨x배민 CSR, '산타 딜리버리'
상태바
SPC 파리바게뜨x배민 CSR, '산타 딜리버리'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2.2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SPC그룹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배달의민족(배민)과 협업해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물하는 ‘산타 딜리버리’ 사회공헌 활동(CSR)을 진행했다. 

파리바게뜨는 21일 "크리스마스 캠페인 일환으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로 강화된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를 위트있게 녹여낸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오토바이로 배달하는 산타’를 기획한 바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오토바이로 배달하는 산타’ 이미지를 실제로 구현해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해주는 CSR을 진행해보자는 MZ세대 직원들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배달 전문 플랫폼 배민에 협업을 제안해 성사됐다. 

파리바게뜨는 21일 파리바게뜨 명동 본점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비롯한 간식 빵, 크리스마스 파티 굿즈 등 선물 꾸러미를 만들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서울 내 아동복지기관 등에 전달했다.

[사진=SPC그룹 파리바게뜨 제공]
[사진=SPC그룹 파리바게뜨 제공]

이날 배민라이더 20여 명은 오토바이를 탄 산타가 돼 직접 포장한 크리스마스 선물과 카드를 아이 100여 명에게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배민 라이더는 “배민에서 이런 이벤트를 계속 진행해 자원봉사할 기회를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 자주 참여할 의지가 있다”는 소감을 전했다.

배민은 지난 2019년에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인천지역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해 ‘산타 라이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선물을 받은 한 아이가 라이더에게 삐뚤빼뚤한 글씨로 “루돌프야 나는 너를 정말 정말 사랑해. 산타할아버지 저희 집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라는 감사 편지를 전해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아이들을 위해 귀중한 시간을 내주신 라이더분들께 감사함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관심과 돌봄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예고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