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공영홈쇼핑, '디지털 공영의 원년' 선언
상태바
공영홈쇼핑, '디지털 공영의 원년' 선언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1.0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가 신년사를 통해 2022년 사업 추진 방향과 계획을 발표했다.

조성호 대표이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의 불확실성, 디지털전환의 가속 등 영역 없는 유통 초경쟁시대를 맞고 있어 실체적 변혁과 창조적 혁신을 강조했다. 또한, 공정가치의 실현과 공적 기능 확대로 공공기관의 역할과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3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지속성장의 토대를 구축하는 2022년 사업계획 4대 전략으로 ▲디지털 공영의 원년, ▲상품혁신, ▲ESG경영체제 구축, ▲ 공익사업 대폭 확대 강화, 사업수익 20% 공익예산 투자를 발표했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먼저 디지털 역량의 획기적 강화와 모바일 퍼스트 전략의 실행을 통한 사업혁신에 주력한다. 3개년에 걸쳐 디지털 집중투자와 함께 모바일 중심의 사업구조 재편을 추진하여 '디지털 공영'의 원년을 만든다.

이어 우수한 품질과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 정직한 상품이라는 타협할 수 없는 기본 원칙 아래 상품의 차별화와 고부가가치화, 브랜드화를 통한 상품혁신을 추진한다. 중소기업 상품의 개발, 생산, 마케팅, 판매의 통합플랫폼을 구축·지원하고, 벤처형 창의상품, 브랜드K 상품 등 시장선도형 상품을 집중 발굴, 육성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농어민과 함께 성장해 온 공영홈쇼핑의 경영가치에 따라 ESG경영체제 구축과 어젠더의 실행을 통해 친환경 사회적 기업, 국민과 사회, 환경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기관으로 재도약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공공기관으로서 공적 역할 확대를 위해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판로지원사업과 공익사업을 대폭 확대 강화한다. 신설된 공공사업단을 통해 중소벤처, 소상공인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 기술개발지원, 정책지원방송, 상품공동개발 등 공익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사업수익의 20%를 공익예산으로 지원, 투자할 계획이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비일상이었던 것이 일상이 되는 뉴노멀 시대와 맞닥뜨리면서 우리는 새로운 도전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며 "소통과 공감을 통해 공정과 공익, 투명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미래로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