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7 12:08 (화)
헬시플레저 트렌드, 커피 '물 맛'에도 주목하다
상태바
헬시플레저 트렌드, 커피 '물 맛'에도 주목하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1.1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건강관리 트렌드가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다년간 인기를 끌었던 ‘웰빙’, ‘힐링’, ‘디톡스’에 이어 작년에는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 챌린지’가 붐을 일으켰고, 2022 신년에는 ‘헬시플레저’가 주목 받고 있다.

헬시플레저는 건강관리도 즐겁고 편리하게 하자는 의미로 '건강한(Healthy)'과 '기쁨(Pleasure)'의 합성어로 이루어진 신조어다. 고통 대신 즐겁게 운동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거나, 건강에 좋으면서 맛도 좋은 식품을 찾는 식이다.

트렌드에 따라 최근에는 커피를 마실 때 주목하는 포인트도 달라졌다. 기존에는 커피를 고를 때 원두의 생산지, 품종 등에 주목했다면 이제는 물까지도 주목하기 시작한 것. 커피는 물이 약 98%를 차지하는 만큼 물이 커피의 맛과 향에 끼치는 영향이 크다.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업계 최초로 얼음 나오는 커피머신을 선보인 청호나이스는 이러한 기류에 주목했다.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는 물속에 녹아있는 물질의 함량에 따라 커피 맛이 달라지는 것에 주목해 최상의 수질로 추출한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4단계 RO필터링 시스템을 탑재해 0.0001마이크로미터 기공 사이즈의 초정밀 분리막을 적용, 물 속에 남아있는 유해 오염물질을 깐깐하게 걸러 커피 본연의 맛을 끌어 올려준다. 뿐만 아니라 자동살균기능을 통해 살균수가 저수조 및 얼음을 생성하는 제빙노즐까지 흘러 물과 얼음 모두의 위생까지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최상의 정수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며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커피머신에 얼음정수기가 결합된 프리미엄 올인원(All In One) 제품"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