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6 11:14 (화)
hy 프레딧, UI·UX 전면 개편 '사용자 중심 편의성 강화'
상태바
hy 프레딧, UI·UX 전면 개편 '사용자 중심 편의성 강화'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2.0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유통전문기업 hy가 자사몰 프레딧(fredit)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를 전면 개편한다. 

프레딧은 hy의 온라인 통합 플랫폼. 지난 2017년 ‘하이프레시’로 최초 개설 후 2020년 12월 라이프 스타일 편집샵 프레딧으로 재론칭했다. 가입 회원수는 현재 100만 명. 지난해 매출액 700억 원을 달성하며 2020년 대비 35%가량 신장했다. 발효유, 건강기능식품, 밀키트 등 자사 제품 외 총 1200여 개 상품을 판매 중이다. 

hy는 8일 "사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개편 전(全) 과정에 고객 의견을 반영했다"고 소개했다. 

먼저 "‘푸드’와 ‘라이프’로 나뉘었던 메인 화면을 통합한다. 다양한 상품을 한 화면에 노출해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에 따른 터치 횟수를 최소화했다. 스킨 디자인 또한 직관적으로 개편했다. 주요 카테고리는 퀵 메뉴로 구성해 사용성을 높였다. 이벤트, 할인쿠폰과 같은 고객혜택 사항은 앱 사용 과정에서 수시로 노출돼 쇼핑을 돕는다"고 설명했다.

[사진=hy 제공]
[사진=hy 제공]

개인화 서비스 또한 더욱 고도화했다. 반복 검색어, 구매 이력 등을 동일 표본 집단 빅데이터와 연동시켜 맞춤형 상품을 소개한다. 자체 GIS(지리정보시스템)를 통해 프레시 매니저 활동패턴과 주문 내역을 자동으로 매칭한 후 정확한 배송 일정을 안내해 준다. 

결제 정보를 한번 등록하면 이후 별도 인증 없이 결제 가능한 ‘프레딧 간편결제’도 운영 중이다. 멤버십 제도도 새롭게 선보인다. 연회비 3만5000원으로 무료 체험 견본, 할인쿠폰, 멤버십 전용 할인관 등 다양한 혜택을 1년간 제공한다. 가입 시 프레딧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도 페이백 해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