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4 17:55 (수)
컴투스 메타버스 기업 '매트릭스 랩스' 투자, '컴투버스' 향해!
상태바
컴투스 메타버스 기업 '매트릭스 랩스' 투자, '컴투버스' 향해!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2.2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컴투버스(Com2Verse)’를 앞세워 메타버스 세계를 확장하고 있는 컴투스가 더 공격적인 투자에 나선다.

송재준, 이주환 대표의 컴투스는 28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매트릭스 랩스(MATRIX Labs)’에 투자를 실시하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메타버스 분야에 대한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캐나다 소재 매트릭스 랩스는 고퀄리티 그래픽의 몰입감 높은 3D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하고 여러 블록체인 플랫폼을 연결할 수 있는 최초의 멀티체인 메타버스 ‘매트릭스 월드(Matrix World)’를 서비스하고 있는 차세대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분야의 선도기술 기업이다.

[사진=컴투스 제공]

 

매트릭스 월드는 현재 이더리움(Ethereum), 플로우(Flow) 등을 기반으로 한 ‘영토(Land)’를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체인들과의 무한한 연계 확장이 가능하다. 창작자들은 매트릭스 월드 내에서 프로그래밍 툴을 통해 여러 영토에서 사용되는 사물(Object)을 관리하고 사용자 지정 기능을 통해 동작을 쉽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또 기존의 2D 이미지, 3D 모델, 비디오, 오디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대체 불가능 토큰(NFT)를 매트릭스 월드 내로 가져와 다양한 기능을 더한 새로운 NFT로 변환할 수도 있다.

이번 매트릭스 랩스의 시드 투자 라운드에는 ‘테스 벤처스(Tess Ventures)’, ‘에버레스트 벤처스 그룹(Everest Ventures Group)’ 등 글로벌 벤처 투자사들과 암호화폐 블록체인 ‘플로우(Flow)’, 지난해 컴투스가 투자를 실시했던 블록체인 기술 기업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등 다양한 유력 기업들이 참여해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가늠케 했다.

컴투스는 이와 같은 투자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의 경쟁력과 생태계 확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하반기 최상의 가상 오피스 환경인 ‘오피스 월드’를 시작으로 순차 오픈을 계획 중인 컴투버스는 실제 삶과 같은 일생활·엔터테인먼트·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넥스트 라이프 플랫폼(Next Life Platform)’으로 설계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이용자들이 플랫폼 속 자산을 NFT화하고 토큰 이코노미 시스템으로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메타노믹스 플랫폼으로 확장시켜갈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