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1 20:36 (금)
마켓컬리 x 아티제, 오프라인 와인 수령 서비스 '셀프픽업' 시범운영
상태바
마켓컬리 x 아티제, 오프라인 와인 수령 서비스 '셀프픽업' 시범운영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3.2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마켓컬리가 유러피안 카페 아티제의 와인 픽업 서비스 입점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와인을 주문·결제한 뒤 오프라인에서 수령하는 ‘셀프픽업’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29일 "셀프픽업 서비스는 마켓컬리의 와인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상품을 주문한 뒤, 고객이 지정한 픽업 매장을 직접 방문해 수령하는 스마트오더 방식으로 운영된다. 와인 구매를 마치면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환권이 전송된다"고 밝혔다.

이후 픽업 가능일에 맞춰 매장을 방문해 신분증 확인이 완료되면 구매한 와인을 수령할 수 있다. 현재 픽업 가능 매장은 서울 강남·잠실·여의도·용산, 경기도 판교·분당 등 아티제 매장 10곳으로, 향후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와인 픽업은 주문 이틀 뒤부터 가능하다. 단 금요일과 일요일 사이 주문 건은 그 차주 화요일부터 수령할 수 있다. 픽업 가능일로부터 5일 이내 와인을 수령해야 하며, 기한 안에 와인을 찾아가지 않을 경우 주문은 자동 취소, 환불 처리된다. 주류 제품인 만큼 휴대폰 인증을 통해 성인 인증을 마친 고객만 구입할 수 있으며, 마켓컬리 비회원은 주문이 불가하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사진=마켓컬리 제공]

아티제는 셀프픽업 서비스를 위해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등 약 200여 종에 달하는 와인을 마켓컬리에 입점시켰다. 미국산 고급 와인 ‘오퍼스 원 2015’부터 보급형 와인 ‘몽그라스 MG 샤도네’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됐다. 마켓컬리 입점을 기념해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최근 홈술, 혼술 트렌드 확산으로 와인 선호도가 높아진 점을 고려해 아티제 픽업 서비스 입점을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고객들이 다양한 와인을 더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잘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