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08 23:00 (월)
대상 CSR, 청계천 환경 보호 '청계아띠' 동참
상태바
대상 CSR, 청계천 환경 보호 '청계아띠' 동참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6.0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대상이 청계천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한다.

대상은 "서울시 산하 서울시설공단이 주관하는 ‘청계아띠’ 활동에 동참한다"고 9일 밝혔다.

‘청계아띠’는 청계천을 지키는 아름다운 띠라는 뜻으로, 서울시설공단과 참여 기업이 청계천의 건강한 생태계와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협력하는 활동이다.

 

[사진=대상 제공]
[사진=대상 제공]

 

‘청계아띠, 꽃 피는 청계천 만들기’에는 대상, 세븐일레븐, 서민금융진흥원, 예금보험공사 등 4개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 기관은 청계광장에 마련된 화단 16개에 화초를 심는 등 환경 활동을 진행했다.

대상은 ‘청계아띠’ 공식 일정이 종료된 후, 임직원들과 함께 플로깅(plogging) 캠페인을 개최해 청계천 일대 환경 개선에 힘을 더했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캠페인을 말한다.

대상은 2019년부터 서울시설공단과 청계아띠 공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청계천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해왔다.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협력하는 환경 캠페인 ‘청계아띠’를 통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ESG 경영(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 방침을 실천해간다는 계획이다.

나광주 대상 ESG경영실 실장은 “‘청계아띠’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ESG 가치 실현을 위해 협력하는 모범 캠페인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면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참여 기관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