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2 11:14 (일)
코웨이, 해양 보호 실천 '리버 플로깅 캠페인' 실시
상태바
코웨이, 해양 보호 실천 '리버 플로깅 캠페인' 실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7.25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해양 환경 정화를 위한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친다.

코웨이는 "임직원 및 고객과 함께 하는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내달 21일까지 진행한다. 휴가철을 맞아 강물과 바다를 깨끗하게 지키고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플로깅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25일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이란 스웨덴어 ‘plocka upp(줍다)’와 영어 ‘jogging(조깅)’을 합친 단어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운동이다.

 

[사진=코웨이 제공]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에 따르면 리버 플로깅은 코웨이 임직원뿐 아니라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해변, 강변, 계곡 등 물이 있는 곳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한 뒤 내달 21일까지 활동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코웨이리버플로깅 #플로깅 등)와 함께 코웨이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코웨이는 리버 플로깅 참여를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달 25일부터 선착순 100명에게는 생분해성 봉투와 집게, 장갑 등으로 구성된 플로깅 키트를 무상 증정하며, 플로깅 키트는 코웨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코웨이는 “휴가철 계곡과 바다에 쓰레기가 늘어나는 가운데 이번 리버 플로깅을 통해 깨끗한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지역사회 해양 정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며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를 위한 가치 창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다양한 대내외 친환경 ESG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올해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바다 환경보호를 위한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고 환경 교육을 제공하는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하는 ‘용기내 챌린지’ 등을 진행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