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4 03:00 (토)
'신기록의 연속' 에이티즈, 빌보드 메인 차트 3위 진입
상태바
'신기록의 연속' 에이티즈, 빌보드 메인 차트 3위 진입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8.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4세대 K팝 대표 퍼포먼스 그룹 에이티즈(ATEEZ)의 놀라운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서도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홈페이지에 게재된 기사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신보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가 빌보드 메인 음반 차트인 ‘빌보드 200’에 3위로 진입했다.

에이티즈는 지난해 9월 미니 7집 ‘제로 : 피버 파트 3(ZERO : FEVER Part.3)’를 발매하고 ‘빌보드 200’에 42위로 첫 진입한 이후 이번 앨범을 통해 훨씬 더 높은 순위인 3위에 올라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빌보드 200’ 차트는 실물 음반 판매량,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 횟수(SEA) 및 다운로드 횟수(TEA)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를 합산해 선정되는 것으로, 에이티즈의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는 총 5만 장의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특히 6년 만에 정규 앨범을 발표한 비욘세(Beyoncé)와 차트 장기집권 중인 배드버니(Bad Bunny)의 뒤를 이은 성적이다.

이러한 글로벌 성장을 입증하듯 에이티즈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 발매와 동시에 초동 판매량 93만 장, 데뷔 이후 첫 공중파 음악방송 1위 및 음악방송 3관왕, 타이틀곡 ‘게릴라(Guerrilla)’ 뮤직비디오 공개 12시간 만에 1000만 뷰 달성 등 연이어 ‘커리어 하이’를 쌓고 있다.

한편 에이티즈는 2022 상반기 월드 아레나 투어 ‘더 펠로우십 : 비기닝 오브 디 엔드(THE FELLOWSHIP : BEGINNING OF THE END)’로 서울, 미국, 유럽, 그리고 일본까지 총 18만 명의 팬들과 교감하며 돌아온 바 있다.

또한 최근 하반기 투어 소식을 발표하며 오는 10월 서울부터 미국 애너하임, 피닉스, 댈러스·포트워스, 시카고, 애틀랜타, 뉴어크를 거쳐 캐나다 토론토와 일본 치바를 방문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