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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밀레니얼 고객 '연결' 위한 혁신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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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밀레니얼 고객 '연결' 위한 혁신 돌입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9.01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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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매장 전시 혁신 방안과 온·오프라인 시너지 전략을 밝혔다.

한샘은 "지난달 31일 ‘크리에이티브 데이(Creative Day)’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밀레니얼 세대 고객과의 연결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한샘은 이 자리에서 ▲트렌드 ▲스토어 ▲채널 ▲브랜드 등 4개 분야의 혁신 전략을 제시했다.

이날 한샘은 트렌드를 주도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핵심 타깃으로 설정, 건축디자인 전문 기업 ‘아키모스피어’와 협업해, 브랜드 전통(Heritage)을 유지하면서도 트렌드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매장 전시 전략을 제시했다.

 

김윤희 R&D본부장 [사진=한샘 제공]
김윤희 본부장 [사진=한샘 제공]

 

한샘에 따르면 매장 리뉴얼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즐거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특별한 매장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상품 수량에 집중하기보다는 고객 취향에 따른 테마를 제시하겠다는 구상이다. 나아가 한샘은 표준화된 매장 대신 지역·상권에 따라 차별화된 맞춤형 매장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홈 리모델링 매장 전시 구성도 고객 친화적으로 변화한다. 모델하우스는 디지털 아트가 적용된 실시간 체험 공간으로 변신한다. 한샘은 내년 상반기 오픈하는 문정점을 시작으로 새로운 전시 구성을 적용한 홈 리모델링 전문 매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윤희 한샘 R&D(연구개발)본부장은 "디지털 기기 활용에 익숙한 밀레니얼과 Z세대가 유통의 디지털화를 이끌고 있지만, 이들은 차별화된 오프라인 공간에 대한 니즈도 높아 ‘피지털(Phygital : Physical + Digital)’ 역량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소비자와 한샘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새로워진 한샘을 통해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경험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태 한샘 대표는 "앞으로 한샘은 다양한 수단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설명해 주는 기업으로 발전해야 한다"며 “단순히 고객에 긍정적 이미지를 주는 것을 넘어, 고객 관점에서 접근해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끊어지지 않는 고객 경험을 구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단기 실적보다 고객이 신뢰하고 호감을 느끼는 브랜드를 구축하겠다는 장기 전략에 기반해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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