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20:01 (화)
한컴프론티스-플루닛 MOU, 가상인간 활용 메타버스 추진
상태바
한컴프론티스-플루닛 MOU, 가상인간 활용 메타버스 추진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2.0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한컴프론티스와 인공지능 기업인 솔트룩스 자회사 플루닛과 손을 잡았다. 

한글과컴퓨터에 따르면 정현석 한컴프론티스 대표와 이경일 플루닛 대표는 지난달 29일 만나 AI 가상인간 연계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AI 가상인간 영상 제작 기술을 메타버스 플랫폼에 접목하기 위한 기술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하고, 이를 확대하기 위한 메타버스 인프라 조성에 나선다. 또한 양사가 보유한 기술 및 인재 교류를 통해 상호 개발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관련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서도 공동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정현석 한컴프론티스 대표(왼쪽), 이경일 플루닛 대표. [사진=한글과컴퓨터 제공]

한컴프론티스는 새롭게 준비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아즈메타 (a:rzMETA) 안에 플루닛의 가상인간 서비스 ‘플루닛 스튜디오’를 도입해 대중적인 가상인간 메타버스 서비스에 나선다. 우리를 위한 우리들의 메타버스라는 의미의 아즈메타는 누구나 크리에이터로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가상회의 및 교육, 컨퍼런스 같은 다양한 행사뿐만 아니라 라이브방송까지도 가능해 버츄얼 유튜버를 비롯한 커머스, 게임,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통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플루닛이 최근 오픈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 플루닛 스튜디오는 전 국민이 1인 1가상인간을 가질 수 있는 영상 생성 및 방송 플랫폼으로 새해 1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누구나 나를 닮은 가상인간을 활용한 사진 및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셜미디어와 인터넷 방송 등에 유통할 수 있으며 내년에는 NFT 시스템의 도입까지 예정되어 있어 웹 3시대 콘텐츠 제작 시장을 선도할 뿐 아니라 인공지능으로 수익을 얻는 ‘인공지능 이코노미’를 실현할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플루닛 관계자는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플루닛의 우수한 가상인간 기술과 한컴프론티스의 메타버스 관련 노하우가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공지능 업계에서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컴프론티스 관계자는 “메타버스는 가상인간의 활동 영역을 무한 확장할 수 있는최적의 공간”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 아즈메타가 가상인간이 공존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 및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