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8 10:42 (목)
엔씨 CSR, 임직원 참여 '미래세대 코딩 교육' 진행
상태바
엔씨 CSR, 임직원 참여 '미래세대 코딩 교육' 진행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12.2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엔씨소프트(NC)가 연말을 맞아 임직원과 함께 하는 CSR(기업의 사회적책임) 활동에 나섰다.

엔씨소프트는 21일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미래세대를 위한 IT 교육 사회공헌 활동 ‘NC [CODE] PLAY’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NC [CODE] PLAY’는 NC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NC [WITH] PLAY’의 첫 번째 활동이다. 선한 일을 펼치고 즐거움도 함께 나누는 것이 목표다. 대괄호 안의 명칭은 활동 주제에 맞춰 변경된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NC는 성남 지역 내 성남중앙초등학교와 대일초등학교의 5~6학년 학생 총 40명을 판교 R&D센터 사옥으로 초청해 19일부터 이틀 동안 NC [CODE] PLAY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 코딩 무드등 만들기 ▲ 게임 및 직업 특강 ▲ 사옥투어 ▲ 선물 전달식 등 다양한 행사를 즐겼다.

‘코딩 무드등 만들기’는 학생들이 NC 임직원과 1대1로 매칭돼 기본적인 개발 교육을 받는 활동이다. 학생들은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코딩을 통해 색상과 밝기를 조절하며 커스텀 아크릴 무드등을 제작했다.

NC는 이번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 올바른 즐거움 ▲ 디지털 책임 ▲ 사회 질적 도약 등 ESG(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경영활동의 핵심가치에 기반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