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9-29 23:25 (금)
SPC, 상생협력 위한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
상태바
SPC, 상생협력 위한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2.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SPC가 동반성장위원회, 가맹점 및 협력 중소기업과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

SPC는 "이번 협약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활동 활성화와 중소기업 및 가맹점주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양극화를 해소하고 선순환적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파리크라상과 SPC삼립이 동참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SPC그룹 제공]
[사진=SPC그룹 제공]

 

이에 따라 SPC는 향후 3년간 협력사 및 가맹점을 대상으로 1067억원 규모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해 협력사에 저금리 대출 등 금융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경영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동 기술을 개발하는 등 협력사 경쟁력 강화도 제고할 방침이다.

가맹점에는 복리후생을 비롯해 매출 활성화 컨설팅, 교육비 등의 성장 비용도 지원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파트너사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상생과 나눔 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리크라상과 SPC삼립은 2016년부터 매년 협력사와 가맹점의 손익 개선 및 성장을 지원하는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파리크라상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SPC삼립은 6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