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25 (화)
2023년도 전현무 시대? 새해 신규 방송 줄줄이
상태바
2023년도 전현무 시대? 새해 신규 방송 줄줄이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3.01.1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방송인 전현무(45)가 2023년을 바쁜 일정으로 열었다.

지난해를 대상으로 마무리한 전현무가 새해부터 연이은 신규 방송 출연 소식을 전했다. 방송사도 지상파에서 케이블, 종편까지 다채롭다. 

전현무. [사진=MBC 제공]
전현무. [사진=MBC 제공]

먼저 그에게 대상을 안겨준 MBC와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 정규편성으로 돌아온다. 지난해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선보인 세치혀는 링 위에서 오로지 이야기 하나만으로 승부를 겨루는 '썰 스포츠'다. 나이, 직업, 장르를 불문한 썰의 고수들이 스토리텔링 맞대결을 펼쳐 대한민국 세치혀 계 최강 일인자를 가린다.

파일럿 방송 당시 트랜스젠더 방송인 풍자가 치열한 토너먼트 끝에 초대 챔피언으로 등극했으며, 전국 시청률(닐슨코리아 기준)도 1회 2.6%로 시작해 2회 2.6% 3회 3.5%를 기록했다.

첫 정규 방송은 초대 챔피언 풍자가 새로운 출전자들을 다채로운 썰로 방어하는 그림이 그려질 예정이다. 세치혀 마스터로 전현무를 비롯해 배성재, 장도연, 유병재가 다시 의기투합한다. 오는 2월 방송 예정.

[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tvN 신규 퀴즈 프로그램 '내 친구들은 나보다 똑똑하다!(내친나똑)'를 통해서는 뇌섹남 면모를 선보인다. 내친나똑은 퀴즈 메이트들과 함께 문제해결능력을 겨루는 신개념 퀴즈 토크 버라이어티쇼다.

전현무가 MC를 맡았으며 개그맨 조세호, 작곡가 겸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 등이 출연한다. 이들은 자신의 브레인 친구들을 소개하며 토크쇼를 펼치고, 각자의 팀을 결성해 집단 지성 퀴즈게임 대결을 펼친다. 오는 30일 첫 방송.

전현무는 JTBC 신규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안방판사'로도 시청자와 만난다. 지난 5일 첫 녹화를 마친 안방판사는 누구도 정확히 따져주지 못했던, 삶 속의 크고 작은 모든 갈등에 법적 잣대를 들이대 보는 본격 법정 예능 토크쇼다. 전현무와 함께 배우 오나라, 방송인 홍진경, 가수 이찬원이 '안방 변호사'로 나선다. 전현무와 이찬원은 현재 JTBC '톡파원 25시'에서도 호흡을 맞추고 있어 두 사람이 어떠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전현무는 '2022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2017년 이후 5년 만에 대상을 수상했다. 그는 지난해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등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선보인 바 있다.

전현무는 프리 선언 당시 받았던 악플과 비판을 언급하며 "어릴 적 나처럼 별다른 추억 없고 외로운 사람을 즐겁고 재밌게 해주자는 마음, 이 생각 하나로 버티고 또 버텼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상 수상 이후 굿데이터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순위에서 출연자 화제성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