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보람상조, 쿠쿠홈시스와 MOU
상태바
보람상조, 쿠쿠홈시스와 MOU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2.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보람상조가 쿠쿠와 업무제휴을 맺었다.

보람상조는 10일 "최근 쿠쿠와 업무제휴를 통해 탄생한 결합상품 '쿠쿠보람'의 런칭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런칭식에는 영업관리자인 센터장 200여 명을 초청해 쿠쿠보람 출시를 알리고 렌탈 결합 상품 소개 시간을 가졌다.

[사진=보람그룹 제공]
[사진=보람그룹 제공]

보람상조와 쿠쿠홈시스의 업무 제휴는 일명 크로스셀링(Cross-selling, 교차판매)으로 기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다른 상품들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에 가깝다. 상조 상품 설계사가 렌탈 영업을 하는 동시에 렌탈 설계사가 상조상품을 팔 수 있다는 의미다.

이는 영업망 확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주로 금융권에서 활용되고 있다.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줌과 동시에 기업 입장에서는 판매채널을 다각화하고 설계사의 모집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효율성 높은 마케팅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크로스셀링은 영업망 확대를 통해 고객의 선택권 확대, 상품군의 다양화에 기여할 수 있어 기업 간 업무제휴시 매출 측면에서 높은 효과성을 가진다"며 "영업의 핵심은 영업(대면) 네트워크를 얼마나 폭넓게 확보하느냐가 성패의 관건이기 때문에 공동마케팅 측면에서도 시너지가 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보람상조 측은 쿠쿠보람이 런칭식 이후 4일 동안 약 1000구좌 이상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알렸다.

이창우 보람그룹 수석대표는 "양사의 영업망을 활용한 매출 극대화 및 공동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해당 제휴는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기업과 고객이 함께 웃을 수 있는 상부상조(윈윈) 플랫폼으로 기능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