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BBQ 대학생 봉사단, 쪽방촌 홀몸어르신에 온정 전달
상태바
BBQ 대학생 봉사단, 쪽방촌 홀몸어르신에 온정 전달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3.2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BBQ그룹의 대표 사회적공헌활동(CSR) 중 하나인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가 쪽방촌에 온정을 전달했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27일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25일 서울 용산구 창신동 쪽방촌 70가구에 BBQ 제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식사 키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창신동 쪽방촌은 홀몸어르신, 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밀집 거주구역으로 돈의동, 남대문5가, 동자동, 영등포 쪽방촌과 함께 서울 5대 쪽방촌으로 불린다. 거주민 대부분이 정부보조금 등으로 생활비를 지원받아 생활하고 있다. 최근 고물가로 인해 어려운 상황으로 사회의 지원과 관심이 절실한 상황이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BBQ 올리버스는 창신동 쪽방촌 상담소와 함께 봉사활동을 준비했다. 홀몸어르신 위주로 선정한 70가구를 직접 방문해 건강 확인과 안부 묻기, 정보에 취약하다는 특성을 고려해 어르신들에게 최근 증가한 금융사기에 대한 예방법을 알려드리는 봉사를 진행했다.

여기에 건강하게 식사할 수 있는 '사랑의 식사 키트'를 전달했다. 사랑의 식사 키트는 한끼 도시락, 닭가슴살 새우볶음밥, 소시지 컵밥으로 구성된 간편 조리식 키트다.

봉사에 참여한 BBQ 올리버스 단원은 "어르신들은 고기 등으로 만들어진 영양이 가득한 식사를 하셔야 하는데, 요즘 고물가로 인해 잘 챙겨드시기 어렵다는 말씀을 들었다"며 "이번 쪽방촌 사랑의 식사 키트 전달을 시작으로 BBQ와 함께 선한 영향력 확산에 앞장서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