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SK매직-비알랩 MOU, '슬립테크' 시장 공략
상태바
SK매직-비알랩 MOU, '슬립테크' 시장 공략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4.0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생활구독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한 SK매직이 신성장 동력으로 매트리스에 이어 슬립테크 시장 공략에 나선다.

SK매직은 "슬립테크 전문기업, 비알랩(BRlab)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수면 개선 솔루션을 반영한 매트리스 개발 등 슬립테크 시장 공략을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서울시 중구 관철동에 위치한 SK매직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을 통해 양사는 수면 모니터링 및 수면 개선 솔루션을 반영한 매트리스 개발에 적극 협력하는 한편, 올해 하반기를 목표로 이를 반영한 신개념 매트리스를 독점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윤요섭 SK매직 대표(왼쪽부터), 이종민 비알랩 대표 [사진=SK매직 제공]
윤요섭 SK매직 대표(왼쪽부터), 이종민 비알랩 대표 [사진=SK매직 제공]

 

비알랩은 매트리스에 탑재된 센서로 수면 상태를 모니터링해 수면 환경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는 슬립테크 전문기업이다. 서울대학교병원 수면다원검사실과의 임상 실험을 통해 수면 모니터링과 부교감 신경 활성화를 통한 깊은 수면 유도에 대한 효과성을 입증해 다수의 SCI(Science Citation Index) 논문을 게재하기도 했다.

비알랩이 개발한 수면 모니터링 및 개선 시스템 '제이블'은 사용자의 몸에 별도 장치를 부착하지 않고 매트리스에 탑재된 센서로 사용자의 수면의 질과 상태를 모니터링한다. 여기에 추가된 최적의 심박 유도 피드백으로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해 깊은 수면을 강화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윤요섭 SK매직 대표이사는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매트리스를 선보이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최적화된 수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민 비알랩 대표도 “장기적인 연구 결과를 기반한 알고리즘과 수면 개선 솔루션으로 수면 시장에 큰 의미를 갖는 상품을 내놓을 것”이라며 “SK매직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기술 확산에 속도를 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 업체 글로벌마켓인사이트는 세계 슬립테크 시장 규모는 2026년까지 321억달러(한화 약 45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