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공영홈쇼핑-한국관광공사, 국내 관광 활성화 MOU 체결
상태바
공영홈쇼핑-한국관광공사, 국내 관광 활성화 MOU 체결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4.0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홈쇼핑과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관광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았다.

공영홈쇼핑은 "한국관광공사와 4일 서울시 중구 한국관광공사에서 국내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관광상품 개발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 통한 관광상품 판로지원 ▲TV홈쇼핑 채널 무료광고 지원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왼쪽부터),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별로 우수 관광상품을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 을 통해 연간 10개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또한 공영홈쇼핑은 공익적 지역홍보 광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TV홈쇼핑의 강점을 살려 무료 광고방송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총 53개 국내관광, 지역홍보, 지역박람회 등을 선정해 각각 15회 광고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최대 795회 광고방송 노출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이 막을 내리자 해외여행은 급증하는데 상대적으로 국내관광 비중이 낮은 측면이 있다”며 “국내의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역을 발굴해 새로운 여행지의 즐거움과 매력을 알리고, 자연친화, 힐링 등의 변화된 여행 트랜드를 반영한 국내관광상품을 적극 홍보해 내수진작 및 지역경제에 활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