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KB국민은행과 BGF리테일이 손잡은 까닭은
상태바
KB국민은행과 BGF리테일이 손잡은 까닭은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4.1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B국민은행과 BGF리테일이 손을 잡았다.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과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 전무는 지난 6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만나 플랫폼·서비스 결합 기반 금융-CVS의 새로운 시너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과 BGF리테일은 ▲ 플랫폼 기반 인증서비스 제공 ▲ KB금융과 CU점포의 인프라 연계를 통한 온오프라인 채널 연동서비스 확대 ▲ 결제 및 데이터 협업을 통한 신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강화 등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 전무(왼쪽),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 [사진=KB국민은행 제공]

 

향후 CU편의점에서 KB국민인증서·KB 월렛을 이용한 인증 업무가 가능해지고, KB플랫폼을 활용한 결제 연동 서비스가 제공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의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편의점 택배 예약 서비스 등 인프라 연계를 활용한 서비스와 결제·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금융상품·서비스의 개발 및 공동 마케팅 등 양사 간 협력이 강화된다. 

송지택 전무는 “KB국민은행과의 제휴는 양사가 가진 핵심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 편의를 높이고 산업 내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금융 산업과의 적극적인 데이터 융합 활동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가맹점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기존의 제휴 방식을 넘어 비금융·플랫폼 간 결합으로 양사의 콘텐츠·서비스 확장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 고객에게 필요한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