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8 10:02 (목)
하나금융티아이-컴투스홀딩스, 블록체인 기술 협력 업무협약
상태바
하나금융티아이-컴투스홀딩스, 블록체인 기술 협력 업무협약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4.1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하나금융티아이는 지난 17일 컴투스홀딩스와 블록체인 기술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블록체인의 확장성 및 상호 운용성 증대를 위한 기술 협력, 사내 전문 기술 교육 등을 통해 웹 3.0의 핵심인 블록체인 기술 내재화를 공동 추진키로 했다.

또한 웹 3.0 기반 블록체인 기술 사업에 대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엑스플라(XPLA) 메인넷 기반 프라이빗 블록체인 개발 지원 ▲금융시스템 연계 관련 기술 지원 ▲블록체인 기술 내재화를 위한 기술 자문 등의 다양한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금융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기술을 내재화하고 전문 인력을 육성하겠다”라며 “하나금융그룹과 컴투스 그룹이 협업 중인 ‘컴투버스(컴투스 메타버스 플랫폼)’의 금융 인프라 구축 시 보다 높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용국 컴투스홀딩스 대표이사는 “컴투스 그룹은 엑스플라 메인넷 구축, NFT 거래소 운영 등을 통해 쌓아온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과 노하우를 적극 공유해 나가겠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하나금융그룹과 금융 서비스를 비롯한 블록체인 기술 협력이 전방위적으로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컴투스 그룹과 지난해 3월 ‘메타버스 금융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웹 3.0 기반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티아이는 블록체인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블록체인 인프라 및 NFT 발급 등 디지털 자산 관련 기술 검증을 수행하며 블록체인 기술 역량을 강화해 오고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웹 3.0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를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에 특화된 엑스플라는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며 웹 3.0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는 탈중앙화 블록체인 인프라로 성장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