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6 09:51 (일)
위메이드-SBS골프, KLPGA 신개념 골프 포인트 도입
상태바
위메이드-SBS골프, KLPGA 신개념 골프 포인트 도입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4.1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위메이드가 SBS골프와 함께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투어의 신개념 골프 포인트 시스템 ‘위믹스 포인트’를 선보인다.

위믹스 포인트는 ‘Race to WEMIX CHAMPIONSHIP’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포인트 도입과 WEMIX CHAMPIONSHIP 개최를 통해 대규모 투자를 진행함으로써, KLPGA 발전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다.

KLPGA 정규투어 출전 선수들은 대회 성적과 공식 기록으로 위믹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올 시즌 종료 후, 위믹스 포인트 합산 랭킹 1위부터 60위까지 선수들에게는 총 50만 위믹스가 상금으로 차등 지급된다. 1위 선수 상금은 9만 위믹스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포인트는 총 세 가지의 배점이 합산되는 방식으로 정해진다. ▲대회 최종 성적의 1위부터 10위까지 부여되는 ‘대상 배점’ ▲본선 최종라운드의 성적을 매 홀의 타수별로 환산한 ‘타수 배점’ ▲연속 TOP 10 진입 및 컷오프 페널티가 적용되는 ‘추가 배점’ 등을 합산한 점수가 위믹스 포인트로 산정된다.

위메이드는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에서 새로운 방식의 ‘스포츠 NFT’를 선보인다. 스포츠 NFT는 안정된 가치를 보장하는 세계 최초 NFTFi 서비스 ‘네이트 스테이션(NEITH Station)’의 네이트 NFT 컬렉션이다.

위믹스 포인트 랭킹 상위 60인은 상금을 스포츠 NFT 형태로 받는다. 정해진 날짜 이후에는 언제든지 약속된 위믹스와 교환할 수 있다.

갤러리를 위한 스포츠 NFT도 출시될 예정이다. 나일 마켓플레이스에서 포인트 상위 60위까지 총 60개 NFT로 구성된 '갤러리 NFT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 NFT 컬렉션 역시 약속의 날 이후 위믹스와 교환할 수 있다. 교환 가능한 위믹스는 해당 선수들의 상금 규모와 동일하다.

SBS골프 관계자는 “KLPGA의 신개념 골프 포인트 시스템이 출시되어 기쁘다”며 “선수들은 정규투어 외 보너스로 주어지는 상금으로 경쟁이 치열할 것이고, 골프 팬들에게는 또 다른 관람 포인트를 선사할 수 있어 KLPGA의 흥행과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위메이드는 “선수와 갤러리 모두에게 골프에 대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위믹스 포인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선수와 팬들에게 위믹스의 진일보한 메가에코시스템을 통한 새로운 방식의 스포츠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