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9 00:09 (수)
컴투스 ‘크로니클’ X ‘원펀맨’ 대규모 업데이트
상태바
컴투스 ‘크로니클’ X ‘원펀맨’ 대규모 업데이트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4.2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컴투스는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와 한국 서버에 글로벌 인기 IP ‘원펀맨’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는 오는 27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TV 애니메이션 원펀맨은 주먹 한 방으로 모든 적을 쓰러뜨리는 히어로 '사이타마'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한다. 클리셰를 깬 독특한 콘셉트와 짜임새 있는 스토리, 진지하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분위기 등을 자랑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2015년에는 제1기, 2019년에는 제2기 TV 애니메이션이 제작돼 전 세계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거뒀으며, 일본은 물론 북미를 포함한 서양권에서 높은 인기를 달리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일환으로 원펀맨의 주요 인물들이 크로니클에 소환수로 등장한다. 캐릭터는 총 8종으로 태생 5성 불 속성 소환수 ‘제노스’와 ‘아토믹 사무라이’, 물 속성 소환수 ‘가로우’와 ‘실버 팽’, 바람 속성 소환수 ‘전율의 타츠마키’와 ‘지옥의 후부키’, 태생 4성 어둠 속성 소환수 ‘킹’, 빛 속성 소환수 ‘무면허 라이더’가 있다. 각 캐릭터는 ‘나선 소각포’, ‘유수암쇄권’ 등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는 여러 기술들을 사용한다.

해당 소환수들은 모두 오는 5월 24일까지 획득할 수 있다. 태생 5성 등급의 컬래버레이션 소환수를 더 쉽게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소환 마일리지를 200회 적립하면 컬래버레이션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는 ‘강자 선택 소환서’가 제공된다.

원펀맨의 주인공인 사이타마는 소환수로 등장하는 대신 NPC와 던전 퀘스트 컷신 등 여러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강의 히어로로 뽑히고 있는 사이타마가 크로니클에서 보여줄 색다른 모습에 유저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추가된 새로운 던전인 ‘진화의 탑’도 만나볼 수 있다. 진화의 탑에선 원펀맨에 등장하는 괴인 ‘아수라 카부토’가 최종보스로 등장한다. 이를 처치하면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컬래버 소환수들의 모습이 담긴 메인 홍보 영상과 소환수 미리보기도 공개됐다. 게임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원펀맨 캐릭터들의 모습에 많은 팬들이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오는 5월 24일까지 매일 제공 되는 새로운 임무를 수행하고 8명의 원펀맨 컬래버 캐릭터에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길드 레이드 참여 횟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로그인만 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접속 이벤트가 오는 30일까지 열린다. 성장의 길 등을 클리어하고 환원석, 무지개몬, 생명의 숨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정의 집행! 성장의 길’ 이벤트도 오는 5월 24일까지 진행된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크로니클과 원펀맨이 만난 만큼 글로벌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예상된다. 두 IP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콘텐츠로 크로니클의 매력과 잠재력을 더욱 끌어내고 세계 전역에서의 흥행을 더욱 탄탄하게 다져나갈 것”이라며 “이번 협업에 대한 세계 각지 유저들의 관심도 매우 뜨겁다. 세기의 컬래버레이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