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배달의민족, 첫 가게 마련 대출 2차 모집
상태바
배달의민족, 첫 가게 마련 대출 2차 모집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5.1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배달의민족이 첫 가게 마련을 돕는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16일 "금일부터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2차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첫 내 가게 마련 대출은 2021년 우아한형제들과 KB국민은행이 외식업 자영업자를 돕기 위해 마련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이다. 가게를 구입하고 싶지만 1금융권을 이용하기 어려운 외식업 자영업자를 돕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한형제들은 대출 상품 운용에 필요한 50억원의 자금을 조성하고, KB국민은행은 총 500억원의 한도로 우대금리를 적용한 대출 상품을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제공한다. 개인 담보가 부족한 사장님에게는 우아한형제들이 담보를 제공한다.

대출은 가게 매입 자금의 최대 90%까지 가능하다. 사업 첫해인 지난해엔 최종 13명의 대출 적격자를 선발해 이 중 3명의 외식업 사장님이 가게 매입 자금을 지원받았다.

이번 2차 사업은 대출 한도 금액을 기존 10억원에서 15억원으로 늘렸다. 담보 지원 금액도 기존 4억원에서 6억원으로 확대됐다. 

신청을 원하는 지원자는 오는 29일까지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일 기준 10년 이상 된 임차 가게 운영 사장님으로, 업태는 음식점이어야 한다. 배민에 입점하지 않은 사장님도 신청할 수 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장은 "성실하게 가게를 10년 이상 운영해 온 자영업 사장님들이 진짜 내 가게에서 가게를 오래 운영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취지"며 "임차료 부담을 줄여 수익성이 개선되는 실질적 도움을 얻고 사장님은 장사에 더욱 집중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