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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실천의지 선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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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실천의지 선포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5.22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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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SK매직이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을 선포하고 소비자 권익 보호 및 증진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SK매직은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에 대한 실천의지를 대외적으로 선포하고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임명했다"고 22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이뤄지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개선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인증 이후에는 2년 간 효력이 유지되고 재평가를 통해 다시 2년 간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권정열 생산실장(왼쪽부터), 윤학진 화성공장장, 윤요섭 대표이사, 윤창선 제품개발실장, 이민훈 품질경영실장, 조인호 기획재무실장 [사진=SK매직 제공]
권정열 생산실장(왼쪽부터), 윤학진 화성공장장, 윤요섭 대표이사, 윤창선 제품개발실장, 이민훈 품질경영실장, 조인호 기획재무실장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에 따르면 지난 19일 화성공장에서 열린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선포식은 윤요섭 SK매직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구성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추진을 위해 전사적 소비자중심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태스크포스(TF)팀 구성 및 위원회를 발족하는 한편, 윤학진 화성공장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했다.

SK매직은 선포문을 통해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와 제품 개발로 고객이 추구하는 핵심가치를 제공하는 ‘홈 라이프 큐레이션 컴퍼니(Home Life Curation Company)’로 도약하는 한편, 소비자 지향적 경영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다시 한번 밝혔다.

앞으로 SK매직은 태스크포스(TF) 조직을 통한 구성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 정기적인 운영과 소비자 피해 예방에 앞장서는 한편,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 VOC)를 적극 발굴해 경영활동에 반영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된 윤학진 SK매직 화성공장장은 “SK매직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목소리에 적극 귀 기울이고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해 소비자 권익 보호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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