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배달의민족-식약처, 여름철 식당 위생관리 캠페인
상태바
배달의민족-식약처, 여름철 식당 위생관리 캠페인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5.2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배민이 여름철을 앞두고 식당 사장님들의 위생 관리를 돕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함께 음식점 사장님들에게 필수 위생 상식을 제공하는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9’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온도와 습도가 상승하는 여름철에는 벌레, 곰팡이 등 이물이 음식에 혼입될 가능성이 높아져 이물 혼입 예방 및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는 시기다. 이에 배민은 식약처와의 협업을 통해 이물혼입의 원인, 예방법, 대처법 등 실제 사장님들이 식당에서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민에 따르면 우선 24일부터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내 ‘장사노하우’ 게시판에서는 여름철 이물 혼입을 주제로 한 총 4편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는 ▲이물 혼입 상식 퀴즈 ▲이물 혼입 신고 및 행정처분 사례 ▲종류별 이물 혼입 예방법 ▲이물 혼입 사고 발생 시 대처법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게시물을 모두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천연 세제 및 천연 수세미 등으로 구성된 ‘청결왕 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외식업주 대상 무료 장사교육 채널인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식약처 관계자의 온라인 교육 영상도 제공한다. ‘외식업 접객 업소 이물 관리’를 주제로 한 온라인 강의에서는 이물의 정의 및 관련 규정, 이물 신고 및 조사 절차, 이물 종류별 사례 및 혼입 예방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외식업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내 영상교육 카테고리에서 강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청결왕 프로젝트’는 배달의민족이 지난 2015년부터 9년째 외식업 사장님 및 종사자분들께 식당 위생 관리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는 교육 캠페인이다. 지난해 시즌까지 약 10만명이 참여하는 등 식당 사장님들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센터장은 “배달음식의 위생안전에 대해 높아진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계획했다”며 “체계적인 위생 관리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상세한 위생정보와 함께 전문가의 교육을 제공해 사장님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