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중독되는 매운맛' 에이티즈, 16일 미니 9집 발매
상태바
'중독되는 매운맛' 에이티즈, 16일 미니 9집 발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6.1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한국의 매운맛'을 담은 에이티즈(ATEEZ)의 신보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2022년부터 약 1년 2개월 동안 두 차례의 월드투어로 서울, 미국, 유럽, 일본을 순회한 데 이어 서울과 일본에서의 앙코르 콘서트도 성료한 에이티즈.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3번이나 이름을 올렸던 지난 싱글 1집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SPIN OFF : FROM THE WITNESS)’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컴백한다.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 더욱 흥미로운 세계관으로 업그레이드

‘더 월드’ 시리즈의 두 번째 에피소드로 돌아온 에이티즈는 전작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에서 은밀한 움직임의 시작을 알렸다면, 이번에는 통제된 사회의 균열을 위해 더욱 흥미진진하고 에너지 넘치는 다음 이야기를 담았다.

앞서 공개한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서도 과감하게 움직이는 에이티즈의 통쾌한 작전이 타이틀곡 ‘바운시(BOUNCY)’ 뮤직비디오에서 완벽하게 공개될 것으로 점쳐지며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 컴백 전부터 기대감 예고! 이색적인 프로모션 ‘눈길’

에이티즈는 이번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2 : OUTLAW)’ 발매 전부터,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도시가 에이티즈의 작전이 펼쳐지는 거대한 무대처럼 느껴지게끔 구성한 앨범 프로모션으로 시선을 모았다.

이번 타이틀곡 ‘바운시(BOUNCY)(K-HOT CHILLI PEPPERS)’의 부제로부터 알 수 있듯, 이번 앨범의 중요 키워드 ‘청양고추’가 새겨진 의문의 가로등 배너가 벌써 지난 4월 서울 앙코르 콘서트 공연장 외부에 깜짝 게재되어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청양고추를 실은 채소 판매 트럭이 확성기로 에이티즈의 목소리를 튼 채 서울 곳곳을 돌아다니는가 하면, 서울 지하철 2호선에 청양고추 칸을 따로 특설하는 등 장르와 형식을 파괴하는 이색적인 프로모션들로 팬들은 물론이고 대중들의 이목을 끌었다.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 직관적인 가사와 포인트 안무로 중독성 UP!

지난 14일 공개된 ‘바운시’ 뮤직비디오 두 번째 티저 영상은 짧은 러닝타임 속에도 하이라이트 퍼포먼스를 공개해 흥미를 끈 가운데, ‘좀 다른 스파이시 / 청양고추 바이브’ 등의 위트 있는 가사가 귀를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여덟 명의 멤버들이 하나로 줄지은 ‘기차놀이’ 안무부터, 단계 별로 몸을 점차 뒤로 젖히며 ‘림보’를 연상케 하는 안무가 보는 재미를 더하기도 했다.

한편, 에이티즈는 지난 15일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성료하고, 16일 오후 1시 새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를 발매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