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아모레퍼시픽그룹, A.S. 왓슨 그룹과 상호 협력 강화
상태바
아모레퍼시픽그룹, A.S. 왓슨 그룹과 상호 협력 강화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6.2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세계적인 유통 기업인 A.S. 왓슨(A.S. Watson)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이상목 대표와 A.S. 왓슨 그룹의 말리나 응아이(Malina Ngai) 아시아 & 유럽 CEO가 지난 21일 아모레퍼시픽그룹 본사에서 만나 상호 협력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에 서명했다"고 27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이니스프리, 에뛰드, 미쟝센 등 기존 진출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과 일리윤, 에스트라 등 추가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장과 고객 데이터의 공유, 브랜드와 제품의 공동 개발과 마케팅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말리나 응아이 A.S. 왓슨 그룹 아시아 & 유럽 CEO(왼쪽부터),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이를 계기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A.S. 왓슨 그룹의 광범위한 유통망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아모레퍼시픽만의 차별화된 혁신 제품들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는 "이번 MOU는 양사의 강점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더욱 발전적인 시너지를 창출해 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뷰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왓슨 그룹과 더욱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말리나 응아이 A.S. 왓슨 그룹 아시아 & 유럽 CEO는 "2019년부터 시작된 아모레퍼시픽그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를 통해 더 많은 글로벌 고객들이 아름다운 한국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탁월한 뷰티 제품을 접하고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841년에 설립된 A.S. 왓슨 그룹은 전 세계 28개 시장에서 1만6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유통 기업이다. 약 55억명 이상의 글로벌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A.S.왓슨 그룹과 2019년부터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