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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액상수프 3종 출시... 햇반 카테고리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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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액상수프 3종 출시... 햇반 카테고리 확대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6.27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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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J제일제당 '햇반 소프트밀'이 액상수프 신제품을 출시한다. 

CJ제일제당은 27일 "든든한 한끼 식사가 가능한 햇반 소프트밀 수프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상품죽을 쌀 가공 브랜드 햇반으로 편제하며 '소프트 밀 솔루션(Soft Meal Solution)' 전문 브랜드로 변경한 데 따른 첫 행보다. 

햇반 소프트밀 신제품 3종은 '양송이 크림수프', '베이컨감자 크림수프', '단호박 크림수프'로, 수프 하나만으로도 메인 요리나 든든한 한끼로 활용할 수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이번 제품들은 햇반 소프트밀만의 차별화된 상온 기술력이 적용됐다. '레토르트 살균기술'로 최적의 살균 시간과 온도를 찾아내 상온 HMR의 안전성을 확보함은 물론, 재료 형태는 유지하면서 맛 품질은 최대한 끌어올렸다. 

또한 병아리콩, 귀리 등 곡물은 우수한 품질로만 선별하고 전처리(블렌칭) 기술을 적용해, 수프의 물성과 건더기 식감에 잘 어우러지는 향미와 식감을 구현했다.

현재 국내 가공수프 시장 규모는 1000억원 수준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액상수프 시장은 간편 추구 트렌드에 따라 최근 3년간 2배 가까이 성장했다.

CJ제일제당은 '곡물의 든든함과 영양'을 차별화 포인트로 앞세워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가며 시장 확대를 견인하겠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소프트밀 수프가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유용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곡물을 주원료로 한 부드럽고 가벼운 식사가 가능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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