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위메이드, ‘위믹스 플레이’ 메인넷 마이그레이션
상태바
위메이드, ‘위믹스 플레이’ 메인넷 마이그레이션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7.03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가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위믹스 플레이가 “위믹스3.0 메인넷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메인넷 마이그레이션으로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된 모든 게임은 위믹스3.0 메인넷과 연결된다. 안전한 거래지원 프로토콜 ‘PPP(Play Proof Protocol)’를 도입해 네트워크 상호 운용성을 높였다.

PPP는 이용자들이 가지고 있는 토큰을 원하는 토큰으로 즉시 교환할 수 있도록 안전한 거래를 지원한다. 여러 절차를 거쳐야 했던 다른 네트워크 토큰과의 스왑 절차를 한 번의 서명으로 진행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생태계 옴니체인 전략을 통해 외부 체인과 연결돼 하나의 커뮤니티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위믹스 플레이는 향후 다양한 메인넷들과 연결해 더욱 간편하게 토큰 스왑이 가능하도록 확장할 계획이다.

위믹스 플레이는 누적 가입자 900만명을 보유한 글로벌 최대 블록체인 게임 오픈 플랫폼이다. 현재 MMORPG, 전략 시뮬레이션, SNG 등 여러 장르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게임에서 비롯되는 토크노믹스, 각종 게임 토큰과 유틸리티 토큰을 활용하는 게임 파이(GameFi), 게임 관련 NFT를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커뮤니티 등도 서비스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