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01 11:14 (금)
현대엔지니어링 CSR, 인도네시아에 '이러닝' 인프라 구축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CSR, 인도네시아에 '이러닝' 인프라 구축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7.05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인도네시아 발릭파판 지역에 이러닝 교실에 이어 이러닝 교육 커뮤니티 센터 3곳을 추가로 구축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4일 인도네시아 발릭파판 지역에서 진행중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새희망 학교’의 이러닝 커뮤니티 센터 완공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이번 이러닝 커뮤니티 센터 완공은 새희망학교 11호 ‘헬로우 이드림 프로젝트(Hello E-Dream Project)’의 주요 성과 중 하나로 작년 발릭파판 지역 5개 학교의 이러닝 교실 완공에 이어 두번째 결실이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메이티 리아 굿네이버스 발릭파판 프로젝트 매니저(왼쪽부터), 세티오 와르소노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 대표, 엄홍석 현대엔지니어링 커뮤니케이션실장, 이르판 타우피크 교육청장,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 본부장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2021년 시작된 ‘헬로우 이드림 프로젝트’는 현대엔지니어링이 2019년 수주한 인니 발릭파판 정유공장 사업을 인연으로 이러닝을 통한 발릭파판 지역의 양질의 초등교육을 제공하고자 인도네시아 정부 및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협력해 2024년 완료를 목표로 진행 중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에 기부한 이러닝 커뮤니티 센터는 60대의 태블릿을 구비했으며, 친환경 태양광 충전 시스템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현지 학생, 주민, 교사, 학부모 7800여명에게 더욱 체계적이고 현지화된 이러닝 교육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내년 4월로 예정된 ‘헬로우 이드림 프로젝트’의 최종 이양식까지 교사 이러닝 교수역량 강화, 교과과정 이러닝 컨텐츠 개발, 학부모 이러닝 역량 강화 등의 활동을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0년부터 사회공헌활동인 ‘새희망학교’를 통해 개도국 교육 인프라 구축을 지원해 오고 있다. 지금까지 캄보디아, 방글라데시,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라오스 등에 교육시설 신축, 증축, 개보수 등의 지원을 이어 왔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에 완공한 이러닝 커뮤니티 센터는 지역사회의 주민 모두가 이러닝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 공간으로 자리잡았다"며 "당사가 기증한 이 공간이 발릭파판 교육인프라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핵심시설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해외 개발도상국 및 진출 국가의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