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싱어송라이터 구만, 장마철 새 싱글 '블루 레인' 발매
상태바
싱어송라이터 구만, 장마철 새 싱글 '블루 레인' 발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7.1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레트로 싱어송라이터 구만(9.10000)이 비 소식이 가득한 7월에 어울리는 신곡 ‘블루 레인(Blue Rain)’으로 돌아왔다.

소속사 해피로봇레코드는 "구만이 지난 9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블루 레인’을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3월 싱글 ‘아주 멀리’ 발매 이후 약 4개월 만의 발매한 신곡 ‘블루 레인’은 빗소리를 함께 들었던 옛사랑에 대한 추억을 떠올림과 동시에 잊고 싶어 하는 이중적인 마음을 진솔한 가사로 담아낸 곡이다.

 

[사진=엠피엠지 뮤직(MPMG MUSIC) 제공]
[사진=엠피엠지 뮤직(MPMG MUSIC) 제공]

 

빗방울을 연상시키는 건반 사운드와 후렴에 담담하게 반복되는 ‘레인’이 더욱 장마철과 어울려 아련한 느낌을 준다. 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스페셜 클립 속, 비가 내리는 날씨와 함께 큰 창을 배경으로 홀로 앉아 기타를 치며 노래하는 구만의 모습 역시 쓸쓸하고 감상적인 비 오는 날의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번 ‘블루 레인’ 또한 그동안 모든 곡과 동일하게 구만 본인이 직접 작사·작곡·편곡을 맡았으며, 기타와 건반 녹음까지 직접 하며 곡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구만은 KBS ‘더 시즌즈-박재범의 드라이브’, 채널A ‘청춘스타’와 MBC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등에 출연하며 레트로를 고수하는 독특한 스타일과 특유의 담백한 음색으로 국내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