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한국필립모리스 CSR, 환경재단과 '쓰담필터 캠페인' 진행
상태바
한국필립모리스 CSR, 환경재단과 '쓰담필터 캠페인' 진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7.1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한국필립모리스와 환경재단이 올바른 쓰레기 처리 문화 확산 및 책임 의식 함양을 위해 힘을 합쳤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달부터 이달 말까지 환경재단과 함께 서울 동작구 일대에서 ‘쓰담필터’ 캠페인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쓰담필터 캠페인은 한국필립모리스가 환경재단과 진행 중인 ‘쓰담서울: 시즌3’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올해 새롭게 도입됐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제공]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제공]

 

도로나 골목에 설치된 빗물받이는 빗물을 하수관으로 보내 침수 피해를 예방하는 데 중요한 시설이나, 평소에 쓰레기나 담배꽁초가 버려져 시민들이 악취 등 불편을 겪거나 장마철에는 침수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한국필립모리스와 환경재단은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자 협업에 나섰다.

시민들로 구성된 60명의 크루원들은 지난달 10일부터 이달 말까지 매주 토요일 동작구 일대에서 도심 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시민 크루들은 빗물받이에 버려진 쓰레기나 담배꽁초를 청소할뿐 아니라, 플로깅이 끝난 후 빗물받이 주위를 아트웍으로 장식한다.

지난 8일에는 예능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으로 이름을 알린 줄리안 퀸타르트(Julian Quintart) 유럽연합 기후행동 친선대사를 초청해 ‘기후위기와 싸우기 위해 꼭 필요한 변화’를 주제로 환경 강의도 진행했다. 이날 줄리안 친선대사는 시민 크루원들과 함께 노량진역 부근 1.5km 구간에서 빗물받이 내 담배꽁초를 수거하고 주변을 아트웍으로 꾸미는 캠페인에도 함께 참여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장마 시즌에 앞서 시민들과 함께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을 시작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한국필립모리스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구 생태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1998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여름 전국 6개 해수욕장에서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수거하는 바다사랑 캠페인을 실천했다. 2020년부터는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 제주도 둘레길에 버려진 쓰레기와 담배꽁초를 수거하는 ‘나.꽁.치(나부터 꽁초를 치우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아이코스 스토어 등 직영 매장에서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스틱 등 담배 폐기물 100kg 수거에 도전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