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펄어비스, 검은사막 꿈결 환상마 등급 업데이트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꿈결 환상마 등급 업데이트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7.1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의 꿈결 환상마 등급을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는 12일 "‘아두아나트’, ‘디네’에 이어 마지막 ‘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환상마 ‘둠’을 보유한 모험가는 오늘부터 꿈결 둠 몽상에 도전할 수 있다. 꿈결 등급 말은 검은사막 내 최고 등급 말로 빠른 이동 외에도 하늘을 날거나 물 위를 걷는 등 고유의 기술을 지녔다. 꿈결 둠은 기존 둠과 같이 검은사막 월드 중 지상에서의 빠른 이동이 특징이며, ‘지옥마’라는 콘셉트를 살려 말 주변을 감싸고 있는 불의 모습이 유지된다. 빨간색 불을 뿜는 둠과 달리 꿈결 둠은 파란색 불을 뿜는다. 

[사진=펄어비스 제공]

꿈결 둠은 같은 등급의 둠을 두 마리 소환하는 ‘업화의 그림자’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길드원 또는 파티부대원이 10분간 자유롭게 탑승이 가능하며, 각각 2인 탑승 기술을 지니고 있어 최대 6명의 모험가가 함께 이동할 수 있다. 업화의 그림자 기술을 재사용 대기시간에 사용하면 주변 길드원 및 파티원에게 60초 동안 이동속도 5% 상승하는 ‘업화의 불길’ 버프를 받을 수 있다. 꿈결 둠은 전방의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는 ▲ 지옥불 질주 ▲ 지옥 군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꿈결 둠 출시와 함께 ‘꿈결 아두아나트’와 ‘꿈결 디네’의 기술 개선도 이뤄졌다. 꿈결 아두아나트의 ‘힘찬 도약’ 기술 사용 중 공중 도약을 한 차례 더 시도할 수 있으며, 꿈결 디네는 물 위를 달릴 수 있는 시간과 거리가 늘어났다.

꿈결 환상마 몽상에 성공 확률 증가 시스템도 추가했다. 몽상 성공 확률은 가문으로 누적되며, 가문 내 보유한 환상마를 몽상에 실패 시 추가 성공 확률을 받을 수 있다.

신규 모험가를 위한 ‘새내기의 가방’도 추가했다. 총 50칸으로 구성된 별도 가방으로 50종의 아이템을 무게 제한없이 보관이 가능하다. 검은사막을 새로 즐기는 신규 모험가들이 많은 아이템들을 보관하고 정리하는 것에 느끼는 어려움을 돕는 업데이트다. 가방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모험가는 ▲ 강화 ▲ 재료 ▲ 장착류 ▲ 탑승물 ▲ 가구 등 검은사막에 등장하는 아이템들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