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서 드래곤볼 즐긴다
상태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서 드래곤볼 즐긴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7.1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배틀그라운드와 드래곤볼이 뭉쳤다. 

크래프톤은 12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기 만화 ‘드래곤볼 슈퍼’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7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게임 내에서 두 가지의 드래곤볼 슈퍼 모드를 비롯해 드래곤볼 테마의 아이템, 차량, 지역 등 새로운 요소들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모드인 드래곤볼 슈퍼 테마는 드래곤볼의 다양한 요소가 기존 배틀로얄 게임 방식과 결합된 모드다. 13일부터 9월 4일까지 적용된다. 7개의 드래곤볼을 먼저 수집한 이용자는 신룡 제단에서 신룡을 소환하고 소원을 빌어 강력한 버프를 얻을 수 있다.

[사진=크래프톤 제공]

 

또한 이용자들은 에란겔, 리빅, 사녹에서 드래곤볼 마을, 천하제일 무술대회, 거북하우스, 카린탑 등 드래곤볼 슈퍼에 등장하는 장소와 건축물을 재현한 새로운 4개 지역을 만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곳에서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호이포이 캡슐을 던져서 소환한 3인승 에어카에 탑승해 전장을 누빌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기’ 요소가 추가된다. 기를 모아 이동 능력을 높이고, 에네르기파로 적을 물리칠 수 있으며 무공술을 사용해 전장을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다. 기가 부족해지면 곳곳에 흩어진 선두를 섭취해 기뿐만 아니라 체력과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슈퍼 드래곤볼 7개를 찾는 숨겨진 ‘드래곤볼 시련’을 수행할 수 있다. 이 도전을 수행하는 동안 이용자의 위치는 상대 팀들에게 노출된다. 슈퍼 드래곤볼을 모두 찾아 드래곤볼 제단을 방어한 뒤 소원을 빌면 게임에서 이길 수 있다.

두 번째 모드인 ‘배틀로얄: 드래곤볼 슈퍼 모드’는 게임 속 전장을 드래곤볼 애니메이션의 세계로 바꿔주는 모드로 15일부터 9월 4일까지 적용된다. 이용자들은 손오공, 베지터, 프리저, 피콜로, 손오반 등 드래곤볼 대표 5대 캐릭터 중 하나로 변신해 각각의 고유 기술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에너지를 회복하고 기술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힘의 보주’를 수집해야 한다. 기술 업그레이드는 4레벨까지 가능하며, 텔레포트 포인트, 업드래프트 등의 다양한 기능으로 맵을 이동할 수 있다.

14일에는 손오공, 베지터, 프리저 등 주요 캐릭터들의 특별 의상을 포함한 다양한 드래곤볼 테마 아이템을 비롯해 피라후와 카린이 신규 버디로 출시된다. 다음달 11일엔 게임 내에서 구매 가능한 신규 아이템들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