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위메프 "소담스퀘어 역삼, 소상공인 8000여건 지원"
상태바
위메프 "소담스퀘어 역삼, 소상공인 8000여건 지원"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7.1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위메프 소담스퀘어 역삼’이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핵심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위메프는 "위메프 소담스퀘어 역삼이 소상공인을 지원한 건수가 약 8000건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위메프 소담스퀘어 역삼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위탁, 위메프에서 운영 중인 소상공인 종합 인프라 시설이다.

 

[사진=위메프 제공]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에 따르면 2021년 3월 문을 연 이후 현재까지 이용 건수는 5752건이다.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는 스튜디오 3곳과 편집실, 공유 오피스 등이 마련돼 있으며, 소상공인이라면 사전 예약만으로 모든 시설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판매 컨설팅도 제공 중이다. ▲V커머스 ▲라이브커머스 ▲상세페이지 제작 ▲전용 기획전 등 매출 향상을 위한 커리큘럼 또한 운영하고 있다. 이들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을 지원한 건수는 2009건이다.

위메프는 "위메프 소담스퀘어 역삼은 라이브커머스와 전용 기획전 노출로 한 달 만에 매출이 40%가 증가한 소상공인 성공사례도 배출했다"며 "앞으로 주제별 교육 커리큘럼을 고도화하고, 챗GPT와 스마트워크 등 강의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소상공인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한 소담스퀘어로 소상공인이 쉽게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고, 매출 확대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소상공인에게 꼭 필요한 정책으로 소담스퀘어 지원 파트너사들의 성공 사례를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