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10CM·제베원·LOL... CGV, 새로운 극장 문화 선도
상태바
10CM·제베원·LOL... CGV, 새로운 극장 문화 선도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3.07.2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CGV가 아티스트 콘서트 라이브 상영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CGV는 26일 "지난 6월부터 진행 중인 10CM(십센치)의 라이브 콘서트는 예매 오픈과 동시에 매진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10CM 라이브 콘서트는 CGV순천, 전주효자, 원주, 대구 등 19개 극장에서 축제 느낌의 페스티벌 컨셉과 '조조', '퇴근', '심야'로 나눈 일반 컨셉으로 진행 중이다. 콘서트는 오는 9월까지 열린다.

[사진=CGV 제공]
[사진=CGV 제공]

CGV에 따르면 영화관의 편안한 좌석과 큰 스크린, 편리한 예매 시스템, 전국에 있는 CGV 상영관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지역 팬들과의 소통 등으로 팬들과 아티스트에게 모두 만족도가 높다.

CGV ICECON은 지난 2020년부터 극장에서 함께 즐기는(Interactive), 개성있고(Colorful), 흥미로운(Exciting)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영화 외에도 콘서트, 뮤지컬, 오페라, 게임 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올 상반기에만 48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했다. '방탄소년단: 옛 투 컴 인 시네마',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등 아티스트 콘텐츠와 '뮤지컬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 '2023 LCK스프링 결승' 같은 뮤지컬과 e스포츠 콘텐츠로 지난해 실적을 초과 달성했다. 개봉 편수 또한 2020년 45편에서 2023년 상반기 124편으로 2.7배 증가했다.

CGV는 앞으로 상영관을 공연장과 흡사한 환경으로 구현해 아티스트 공연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는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성장을 지속한다. 뮤지컬, 연극, 콘서트 실황과 '제로베이스원 팬콘 생중계', 'LOL 월드 챔피언십 생중계' 등이 예정돼 있다. 이러한 라인업을 기반으로 올해 말 얼터콘텐츠를 즐기는 관객 수는 150만명에 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국 CGV ICECOEN사업 팀장은 "CGV ICECON은 론칭 이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아티스트 및 공연 콘텐츠를 선보이며 극장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싶은 관객들에게 얼터너티브 콘텐츠를 선보여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며 "10CM 극장 콘서트, 월드컵 생중계 등 영화 외에 극장에서 아티스트 및 다른 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새로운 극장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