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공영홈쇼핑, 유튜브 예능 통한 '콘텐츠 커머스' 본격화
상태바
공영홈쇼핑, 유튜브 예능 통한 '콘텐츠 커머스' 본격화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7.31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홈쇼핑이 우리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콘텐츠 커머스 사업을 본격화 한다.

공영홈쇼핑은 "1일 저녁 8시 유튜브 채널 ‘띵콘’의 예능콘텐츠 ‘좋아, 자연스러웠어’를 통해 콘텐츠커머스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콘텐츠커머스’는 예능프로그램과 판매방송의 형식을 결합한 새로운 포맷으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위해 기획했다. 홈쇼핑의 주 고객인 4060세대는 물론 젊은층까지 신규 고객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이번에 선보이는 ‘좋아, 자연스러웠어’는 시민들과 함께 제품의 PPL(간접광고)을 위한 영화 시나리오를 만드는 예능 콘텐츠다. 개그맨 박성광이 진행자로 나서 공영홈쇼핑의 인기상품인 창억떡, 김규흔 약과, 모나리자 화장지 등을 거리의 시민들에게 소개, 즉석에서 만든 PPL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한다.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에서는 ‘공영쇼핑 X 좋아, 자연스러웠어’ 기획전이 진행된다. 1일부터 단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유튜브에 소개된 상품과 더불어 20여개의 우리 중소기업 상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2, 3일에는 유튜브에 소개된 상품을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에서 판매한다. 유튜브 예능과 라방까지 전방위 콘텐츠 융합으로 디지털 판로를 더욱 고도화하기 위해서다.

공영홈쇼핑은 7월 개국 8주년을 기념해 문천식 등 개그맨 5인방이 출연한 ‘개그라방 오전신문고’를 선보인 바 있다. 새로운 디지털 유통채널을 활용한 판로지원 다변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박종인 공영홈쇼핑 모바일영업실 실장은 “유튜브를 활용한 콘텐츠 커머스는 고객층을 넓히고, 숏폼 등의 활용을 통해 지속적인 홍보 효과도 누릴 수 있다”며 “TV홈쇼핑을 뛰어넘는 디지털 콘텐츠 고도화가 유통의 필수 수단이 되고 있는 만큼 공공판로의 확대를 위해 공영홈쇼핑이 선도적으로 콘탠츠커머스를 시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