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새앨범] 로맨틱펀치, 로맨틱파티 14년 의미 담은 싱글 '다정한 혁명' 발매
상태바
[새앨범] 로맨틱펀치, 로맨틱파티 14년 의미 담은 싱글 '다정한 혁명' 발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3.08.0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국내 인디 음악신을 대표하는 밴드 중 하나인 로맨틱펀치가 3년 만에 새로운 앨범을 내놓는다.

8일 퀸엔터테인먼트는 "로맨틱펀치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앨범 '다정한 혁명'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 '다정한 혁명'은 로맨틱펀치의 브랜드 단독 콘서트인 '로맨틱파티' 100회를 기념해 제작된 작품이다. 로맨틱 파티와 함께 했던 로맨틱펀치의 14년이라는 시간을 돌아보며 그들의 이야기를 함축적으로 앨범에 담아냈다.

[사진=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퀸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그동안 로맨틱펀치가 시도해 온 여러 음악 스타일을 이번 싱글에 모두 녹여내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또한 저항과 혁명으로 대표되는 국내 펑크 장르를 대표하는 노브레인이 다정한 혁명의 음반 재킷을 디자인하면서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로맨틱펀치는 지난 6월 100회를 맞은 로맨틱파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김종서, 김경호, 이원석, 이지형, 크라잉넛, 노브레인, 내귀에 도청장치, 네미시스, 갤럭시익스프레스, 딕펑스, 악퉁, 우주히피, 크랙샷, 신유미, 김소연 등 국내 인디신을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공연에 참여해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