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스키즈 3관왕·임영웅→제베원 2관왕, 2023 하트 드림 어워즈
상태바
스키즈 3관왕·임영웅→제베원 2관왕, 2023 하트 드림 어워즈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3.08.11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스트레이키즈가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3관왕에 올랐다.

'2030 부산 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가 지난 10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시상식 진행은 K예능을 견인하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전현무와 코미디언 장도연이 맡았다.

한류를 이끌고 있는 최정상급 가수들이 대거 참여한 시상식은 오프닝부터 화려했다. 시작부터 전 출연진이 함께 무대에 올라 관객들에게 인사를 건넨 것. 이어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수상과 무대가 꾸려졌다.

[사진=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제공]
[사진=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제공]

이날 최고 영예 주인공은 스트레이키즈였다. 4세대 아이돌로 글로벌 인기를 자랑한 스트레이키즈는 K글로벌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비롯해 K글로벌 하트드림 본상, 최애돌 4세대 남자그룹상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엠넷 '보이즈플래닛'을 통해 탄생한 그룹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한 달 만에 2관왕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제로베이스원은 신인상에 해당하는 K글로벌 슈퍼루키상을 수상한 것은 물론 엔하이픈, 레드벨벳 슬기, 더보이즈, 세븐틴, 스테이씨, NCT 태용, 에이티즈, 스트레이키즈, 있지 등 선배 가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본상을 수상했다.

K글로벌 베스트 프로듀서상은 그룹 더보이즈, 에이티비오 등을 발굴, 제작하고 프로듀싱한 IST엔터테인먼트의 윤영로 대표가 수상했으며, 신설된 K글로벌 베스트 유닛그룹상은 그룹 트레저의 데뷔 첫 유닛인 트레저(T5), K글로벌 베스트 혼성 그룹상은 그룹 카드(KARD)가 받았다.

[사진=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제공]
[사진=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제공]

이와 함께 신설된 K글로벌 베스트 월드투어상 1호 수상자는 에이티즈였다. 에이티즈는 지난해 상반기 월드투어 '더 펠로우십 : 비기닝 오브 디 엔드(THE FELLOWSHIP : BEGINNING OF THE END)'와 하반기 월드투어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THE FELLOWSHIP : BREAK THE WALL)'로 2022년 한해동안 총 33만명의 관객을 만났다. 지난 2월부터는 유럽 투어를 시작하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독일 베를린, 벨기에 브뤼셀, 영국 런던, 스페인 마드리드, 덴마크 코펜하겐, 프랑스 파리까지 7개 도시 팬들을 만났다.

임영웅은 팬들의 힘이 영향을 미치는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여전한 인기를 자랑했다. 그는 팬덤 플랫폼 최애돌에서 진행된 투표를 통해 최애돌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으며 최애돌 팬덤 기부도 1위를 기록해 수상자로 나섰다.

음원에 강한 여자 아이돌 그룹은 음원상을 쓸어 담았다. (여자)아이들과 에스파, 아이브, 르세라핌, 뉴진스 등 4세대를 대표하는 걸그룹 5팀이 K글로벌 베스트 음원상을 수상했다.

 

이하 '2023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수상자 명단

▲ K글로벌 베스트 아티스트상: 스트레이키즈

▲ K글로벌 하트드림 본상: 엔하이픈, 제로베이스원, 슬기, 더보이즈, 세븐틴, 스테이씨, NCT 태용, 에이티즈, 스트레이키즈, 있지

▲ K글로벌 넥스트 리더상: 이펙스, 에이티비오(ATBO), 시크릿넘버

▲ K글로벌 슈퍼루키상: 제로베이스원, 보이넥스트도어, 싸이커스

▲ K글로벌 뮤직 아이콘상: 알렉사, 초코(ChoCo) 1&2

▲ K글로벌 베스트 프로듀서상: 윤영로 대표

▲ K글로벌 베스트 음원상: (여자)아이들, 르세라핌, 아이브, 에스파, 뉴진스

▲ K글로벌 베스트 유닛 그룹상: 트레저(T5)

▲ K글로벌 베스트 록상: 이승윤

▲ K글로벌 베스트 OST상: 폴킴

▲ K글로벌 베스트 보컬상:김재환

▲ K글로벌 베스트 힙합상: 지코

▲ K글로벌 베스트 혼성 그룹상: 카드

▲ K글로벌 베스트 월드투어상: 에이티즈

▲ K글로벌 베스트 뮤직비디오상: 프로미스나인, 더보이즈

▲ K글로벌 베스트 퍼포먼스상: 지코, 엔하이픈

▲ K글로벌 기자단 선정 아티스트상: NCT 태용

▲ K팝 리스너 초이스상: 윤하

▲ 월드 와이드 루키상: 하이파이유니콘

▲ 최애돌 팬덤 기부상: 임영웅

▲ 최애돌 남자 그룹 인기상: 방탄소년단(BTS)

▲ 최애돌 4세대 남자그룹상: 스트레이키즈

▲ 최애돌 여자 그룹 인기상: 트와이스

▲ 최애돌 4세대 여자그룹상: 시크릿넘버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