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NCT 정규4집 발매 앞두고 세계관 담은 웹툰 'NCT: Dream Contact' 선공개
상태바
NCT 정규4집 발매 앞두고 세계관 담은 웹툰 'NCT: Dream Contact' 선공개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3.08.1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글로벌 아이돌 그룹 NCT의 세계관이 'IP 웹툰'으로 재탄생된다.

17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NCT는 28일 발매 예정인 정규 4집 'Golden Age'(골든 에이지) 프로모션의 하나로, 그룹 세계관 IP를 활용한 옴니버스 웹툰 'NCT: Dream Contact'(엔시티: 드림 콘택트)를 18일 오후 10시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NCT: Dream Contact는 '꿈'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NCT 세계관을 소재로 제작됐다. 주인공 소년들이 꿈과 무의식, 일상의 경험 등을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고, 함께 나간다는 성장 스토리까지 담았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웹툰은 일본 아트 기획전 '출현화랑'에서 대상을 받은 ZQ 작가와 2017년 매일신문 신춘문예에 당선된 김호애 작가, 현재 웹툰 '제비가 낮게 날면'을 연재 중인 서글 작가가 참여해 다양한 개성이 담긴 수준이 높은 웹툰을 완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기존 공개된 NCT 세계관 콘텐츠 속 요소들과 연관된 배경 및 오브제를 웹툰 곳곳에 삽입해 팬들에게 직접 찾아보고, 해석하는 재미를 극대화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번 웹툰은 국내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를 비롯해 타파스, 픽코마를 통해 미국, 일본 등 글로벌에서도 동시에 오픈된다.

한편 NCT는 오는 28일 정규 4집 Golden Age를 발표한다. 앞서 26일에는 인천 문학경기장 주 경기장에서 단체 콘서트 'NCT NATION : To The World'(엔시티 네이션 : 투 더 월드)를 개최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