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손흥민 출연·다듀 피처링... 피식대학, 예측불가 대세
상태바
손흥민 출연·다듀 피처링... 피식대학, 예측불가 대세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3.08.2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피식대학(정재형, 김민수, 이용주)이 예측불가 행보를 이어가며 신흥강자의 위치를 다졌다.

다이나믹 듀오(개코, 최자)는 23일 정규 10집 두 번째 디지털 싱글 '2 Kids On The Block - Part.2'(투 키즈 온 더 블럭 파트 투)를 발매 소식을 알리며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피식대학 크루들이 Part.2 신곡에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피식대학은 배우 이병헌에 이어 다이나믹 듀오 10집 내레이션을 맡는다.

피식대학과 다이나믹 듀오. [사진=메타코미디 제공]
피식대학과 다이나믹 듀오. [사진=메타코미디 제공]

다이나믹 듀오와 피식대학은 '피식쇼', '최자로드8' 등 예능 콘텐츠를 통해 호흡한 바 있다. 이들의 음악적 만남이 어떤 결과물로 탄생할지 기대를 모은다.

무엇보다 유튜브 시장 활성화 중심에 선 피식대학의 남다른 행보가 눈길을 끈다. 피식대학은 코미디언 정재형, 김민수, 이용주가 결성한 코미디 그룹으로, 지상파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성공적인 결과를 맺은 대표적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다.

지난해 시작한 토크 예능 피식쇼를 통해 제59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예능 작품상을 수상하며 파급력을 인정받았다. 이는 유튜브 채널 최초 수상으로 방송예술 영역을 새롭게 써냈다는 의의를 지녔다.

피식쇼는 영어로 진행되는 콘셉트의 토크쇼로 영미권 힙합 팟캐스트를 표방해 독특한 신선함을 안겼다. 힙합 음악 토크쇼를 소재 삼은 만큼 pH-1, 박재범, 에픽하이, 스윙스, 빈지노 등 힙합 뮤지션을 게스트로 초대한 것은 물론 RM(방탄소년단), 뱀뱀(갓세븐), 버논, 조슈아(세븐틴), 쟈니(NCT), 주헌(몬스타엑스) 등 아이돌그룹 영역까지 음악 세계를 넓혔다. 

피식대학. [사진=스포츠Q(큐) DB]
피식대학. [사진=스포츠Q(큐) DB]

최근 영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OTT) 영역까지 넓히며 국내 토크쇼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해외 활동 배우 지아 킴, 이상헌, 저스틴 민 등과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지난 6일 시작한 시즌4에서는 더욱 과감하게 영역을 넓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소설 '개미'로 한국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프랑스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를 섭외하고, 축구 선수 손흥민까지 출연시킨 것. 손흥민은 "피식쇼가 생애 두 번째 토크쇼"라고 밝혀 더욱 화제를 모았다.

피식대학은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 특성을 활용해 방송 매체를 넘어 새로운 패러다임를 제시하고 있다. 시즌4의 시작을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손흥민 등으로 연 만큼 영역에 구애받지 않는 넓은 스펙트럼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바.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2 Kids On The Block - Part.2'는 오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