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여행 트렌드, 호캉스 넘어 콘캉스·페캉스로
상태바
여행 트렌드, 호캉스 넘어 콘캉스·페캉스로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8.2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휴식보단 특별한 경험이다. 요즘 호캉스 트렌드를 정리하는 한 줄이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호캉스 이용 트렌드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올해 이용자 3명 중 1명은 "호캉스 패키지 이용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호캉스 패키지는 휴식이 강조된 기존 호캉스와 달리 체험 프로그램이 추가된 기획 상품이다.

호캉스 패키지는 이용 경험 있는 응답자의 62.8%가 MZ 세대일 정도로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다. 이들은 호텔 숙박과 함께 콘서트 같은 문화생활을 합리적 가격에 누릴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숙박과 체험 프로그램을 각각 예약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가벼운 가격은 가심비를 추구하는 MZ 세대의 성향과 잘 맞는다. 응답자 중 가장 많은 49%가 ‘합리적 가격’을 패키지를 선호하는 이유로 꼽았다. 또,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취향에 따라 ‘취향 반영(35.0%)’과 ‘특별한 경험(30.9%)’ 등도 높게 나타났다. 

[그래픽=여기어때]

경험해 보고 싶은 호캉스 패키지로는 ‘음악 콘서트ᆞ페스티벌(69.3%)’이 단연 선두였다. 호캉스와 함께 즐기기 유리하면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문화 콘텐츠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미식 프로그램(45.5%)’과 ‘영화 관람 (18.5%)’ 등이 뒤를 이었다. 

설문조사는 지난 8일부터 나흘간 고객 경험 관리 솔루션 ‘피드백’을 활용, 여기어때 앱 사용자 100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여기어때도 음악과 여행을 결합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콘서트팩’을 기획했다. 올가을 평창에서 열리는 네 번째 콘서트팩은 10월 6일부터 사흘간 일정으로 진행된다. 음악과 여행을 함께 즐기는 패키지 상품인 만큼 휘닉스 평창 호텔&리조트 2인 숙박권(2박), 콘서트 입장권, 곤돌라 이용권, 워터파크 이용권까지 포함됐다. 10월 7일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콘서트 라인업에는 다이나믹 듀오, 쏠(SOLE), 적재가 참여한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최근 ‘콘캉스(콘서트+호캉스)’, ‘페캉스(페스티벌+호캉스)’ 등 호캉스와 결합해 함께 즐기는 패키지 프로그램들이 등장하고 있고, 그중 대표적인 사례가 여기어때의 콘서트팩”이라며 “콘서트팩 이외에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