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롯데카드, 인사동서 뉴욕 사진전
상태바
롯데카드, 인사동서 뉴욕 사진전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8.2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롯데카드가 대표 카드 상품인 ‘LOCA(로카)’ 시리즈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사진전을 연다.

롯데카드는 “8월 26일부터 9월 10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갤러리 인사1010’에서 사진전 ‘LOCA in NEW YORK : 뉴욕을 걷다’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뉴욕의 일상에 LOCA를 담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사전전에서는 최초의 신용카드가 탄생한 지역이자 LOCA 시리즈 카드 디자인의 모티브가 된 미국 뉴욕을 담은 사진 작품 145점이 전시된다.

[사진=롯데카드]

사진 촬영은 뉴욕에서 10년 이상 활동한 오필환 작가가 맡았다. 전시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LOCA in NEW YORK : 뉴욕을 걷다’ 전시 개최를 기념해 관람객 전원에게 작품 사진이 담긴 엽서와 북마크를 준다.

디지로카앱 이벤트 및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특별 기념품(엽서북·손거울 중 선택) 신청도 할 수 있다. 디지로카앱 이용 시 ‘혜택+’ 탭의 ‘LOCA 이벤트’에서 전시 이벤트 페이지 접속 후, ‘방문 전 스페셜 굿즈 신청하기’와 터치 쿠폰 ‘신청하기’까지 마친 앱 화면을 현장에 제시하면 된다.

네이버 예약 이용 시 관람 일자 지정 및 예매 완료 후 나오는 예매 확정 화면을 현장에 제시하면 된다.

전시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 인증 사진 이벤트도 열린다. 작품을 배경으로 뉴욕 여행 사진 콘셉트의 인증 사진 촬영 후, 롯데카드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본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로카 #로카사진전 #롯데카드 #로카인뉴욕)와 함께 인증 사진을 업로드 하면 응모된다.

응모 고객 중 여행 사진 콘셉트를 가장 잘 살린 고객을 선정해 미국 뉴욕 왕복 항공권, 라이카 카메라 등을 증정한다.

전시에서는 첫 신용카드 거래가 이뤄진 뉴욕 33번가의 모습부터, 마천루 스카이라인, 타임스퀘어, 센트럴 파크 등 뉴욕의 명소와 건축물의 모습을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다. 거리의 연주자들, 상점과 카페, 지하철을 탄 시민 등 여유와 활기가 느껴지는 일상 풍경은 관람객이 뉴욕을 직접 여행하는 듯 도시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한다. 전시 공간에는 관람객이 작품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됐다.

LOCA 시리즈는 업계 최초로 도입된 ‘세트 카드’ 시스템과 다양한 고객 연령층의 니즈를 반영한 추가 라인업으로 인기를 모았다.

2020년 8월 출시 후 2년 만에 발급 매수 200만장을 돌파했고 올해 4월에는 300만장을 넘어섰다. 뉴욕 맨해튼 지도가 담긴 플레이트 디자인에는 카드의 본질로 돌아가 고객에게 가장 좋은 혜택을 담겠다는 롯데카드의 철학이 담겼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