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위메프, 입짧은햇님과 소상공인 돕는다
상태바
위메프, 입짧은햇님과 소상공인 돕는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8.2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위메프가 먹방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소상공인을 돕는다. 

위메프는 28일 "소상공인협동조합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먹방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과 소상공인협동조합 상품을 소개하는 특별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위메프가 함께하는 ’같이살래 함께하장‘이다. 소상공인협동조합에게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양질의 소상공인협동조합 상품을 소개하는 동시에 9월 동행축제를 사전 홍보한다는 취지다.

[사진=위메프 제공]

28일 밤 10시부터 1시간동안 입짧은햇님 유튜브에서 방송을 진행하며, 우수 소상공인협동조합 먹거리 3종을 소개한다. ▲ 협동조합담음 양념 한우 불고기 ▲ 천년의젓갈협동조합 명란젓 파지 ▲ 남원김부각협동조합 수제 김부각이 대표상품이다. 위메프는 라이브 방송 시간 모든 고객에게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구매 후기를 남긴 고객 중 추첨해 애플워치도 선물한다.

위메프는 연말까지 같이살래 함께하장 기획전을 오픈하고 식품, 리빙, 패션·뷰티 등 60여 소상공인협동조합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계속해서 우수 소상공인협동조합 상품을 발굴하고, 라이브커머스로 생생한 상품 정보를 전달해 고객 접점을 늘린다는 목표다. 입짧은햇님과의 라이브방송도 9월과 12월에 추가로 진행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9월 예정된 동행축제에 동참하는 등 소상공인 판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우수한 소상공인 상품을 발굴하고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하며 동반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