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배달의민족 서빙로봇, 야구장에 떴다
상태바
배달의민족 서빙로봇, 야구장에 떴다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8.2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야구장에서도 서빙로봇이 서빙하는 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비-로보틱스는 “지난 17일부터 창원NC파크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배달의민족 서빙로봇의 시범운영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야구장에 서빙로봇이 도입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서빙로봇이 야구장에서 음식을 배달하는 모습. [사진=비-로보틱스]

주문을 원하는 고객들이 NC 다이노스 앱에서 원하는 매장과 메뉴를 정하고 결제하면 서빙로봇이 주문 장소로 배달해주는 시스템이다. 스카이박스에서는 배민 룸알림 태블릿을 통해 실시간으로 로봇 이동현황을 확인하고 안내에 따라 음식을 수령하면 된다.

경기가 진행될 때에는 음식을 1~2층에 위치한 매장까지 직접 가지 않고 로봇 배달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운영시간은 경기 당일 1시간 전부터 경기 개시 후 3시간까지다.

로봇은 창원NC파크 2층 캠크닉존, 3층과 4층 스카이박스 구역의 중앙 엘리베이터 부근에 총 5대가 배치됐다. 비-로보틱스는 NC와의 협의를 통해 입점 매장과 로봇 사용구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투입되는 서빙로봇은 배민로봇 S모델로 최근 외식매장을 비롯해 당구장, 스크린 골프장, 제조공장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다. 트레이 1개당 10kg, 최대 40kg까지 적재할 수 있다. 10.1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로봇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김민수 비-로보틱스 대표는 "이번 창원NC파크 서빙로봇 도입을 통해 고객들이 경기 관람 시 매장에 직접 방문해 줄을 서지 않고 스마트 오더로 손쉽게 메뉴 주문부터 서빙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야구장에서 서빙뿐만 아니라 입점 매장의 홍보 및 안내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로보틱스는 지난 2월 우아한형제들에서 분사한 이후 서빙로봇 솔루션 개발과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9년 서빙로봇 렌탈사업을 시작한 이래 2023년 6월까지 1600여개 매장에 2200여대의 서빙로봇을 공급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