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AI 제품 시대 온다... SPC삼립, 개발 플랫폼 도입
상태바
AI 제품 시대 온다... SPC삼립, 개발 플랫폼 도입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8.29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SPC삼립이 인공지능(AI)를 업무에 접목시킨다.

SPC삼립은 29일 "생성형 AI에 기반한 신제품 개발 플랫폼 'SGPD(Samlip Generative Product Development)'를 업무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SGPD는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인 W&G가 함께 개발한 혁신적인 업무 솔루션이다. 온라인 커머스 및 소셜미디어, 오프라인 샵 등을 통해 수집된 시장 트렌드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챗GPT 및 이미지 생성 AI인 '스테이블디퓨전' 등의 최신 AI 기술을 접목해 신제품 개발에 활용하도록 했다. 

[사진=SPC삼립 제공]
[사진=SPC삼립 제공]

SGPD에 제품의 원료, 트렌드, 맛 등을 표현하는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즉각적으로 빅데이터 조사분석을 실행한다. 이후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제품 아이디어와 관련 설명, 샘플 이미지 등이 최대 5분 안에 생성된다. 검색 시점의 최신 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시장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다.

SPC삼립은 SGPD를 통해 트렌드 분석, 신규 아이템 발굴, 콘셉트 설정 등 신제품 개발 초기 프로세스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켜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SGPD 플랫폼을 베이커리 제품 개발에 우선 도입하고 향후 HMR등 푸드사업 분야에도 적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효율화 및 빠른 시장 트렌드 적용을 위해 업계 최초로 AI 기반 신제품 개발 플랫폼을 개발했다"며 "SGPD를 활용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독창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디지털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